[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 맞춤형 수업을 제공하는 비대면 중심 이러닝 교육 기업 '(주)플러스에듀쎈(대표 이용현)'이 초·중·고 학생을 위한 ‘비대면 수업 토탈 솔루션’을 실시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전국 실시간 학습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에듀쎈은 교육팀의 강의 지원, 기술 지원팀의 실시간 서비스 제공을 바탕으로 최적의 비대면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
수강생은 자택에 앉아 화상 시스템에 마련된 스마트 강사 강의실에서 온라인 수업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장소, 지역적 한계 등에 구애받지 않고 검증된 강사와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1:1 수업 지도가 가능하고, 모든 수업은 상위권, 중위권, 하위권별로 전문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비대면 수업 전 코칭 전문 원장이 학생 및 학부모와 직접 면담 후 학습 상담을 거쳐, 학생의 문제점을 면밀히 진단하는 과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맞춤 입시 컨설팅 및 무료 상담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아울러 성정 향상과 올바른 학습 습관 함양, 노하우 습득 등을 견인하여 만족도 높은 결과를 만들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준다.
에듀쎈 학습 매니저는 담임 제도 아래 학생 개인 별 수업 방향 및 과목 강사 성향을 맞춤형으로 안내하고, 학생과 학부모님의 고충 상담 및 수업 계획 수립, 시험 대비 특별 프로그램 협의 및 진행 등을 담당한다.
수강 절차를 자세히 살펴보면 면담 후 교무실 수석 매니저가 학생 및 학부모에게 회원 등록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개인 고유 ID와 패스워드를 설정 후 수업 방향을 상의하고 공식적인 절차를 밝게 되며, 수업을 위한 비대면 학습 장비 점검 및 발송, 수업 환경 설정 및 준비, 수업 안내, 수업 시작 및 관리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수업의 전 과정은 녹화되며,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방향과 관련해 전반적인 상담이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대비 학습 점검, 시험 결과 등의 성적 상담 진행, 오답 피드백 수업 논의 및 개인 별 학습관리도 갖췄다.
또한 학부모 안심 서비스 제공과 수업 후 수업 내용 보고서 발송, 수업 내용 녹화 발송, 피드백 수업, 학생 개인 별 고민 상담, 학부모 개별 고충 상담 등을 진행해 최적의 학습 환경 등을 제공하고 있다.
에듀쎈 관계자는 “에듀쎈의 강사진은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 학습 매니저와 서울 명문대 출신이 주를 이룬다”라며 "국어, 영어, 수학, 사회(역사), 과학 등 과목 별로 강남 교육청에 정식 등록된 서울 명문대 출신 인재 중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강사진이 포진되어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