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Go-Wings 기념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양시청 제공) |
[시민일보 = 민장홍 기자] 경기 고양시가 27일 고양드론앵커센터 개관 2주년 기념행사인 ‘Go-Wings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양시와 한국항공대학교 관계자, 입주기업 대표와 임직원, 지역 주민 등 약 70여명이 함께 자리해 지난 2년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미래 항공 모빌리티 산업의 비전을 공유하며, 입주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도약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기념식은 이동환 고양시장의 축사와 항공대 정희영 총장의 축사로 문을 열었다.
뒤이어 고양문화재단에서 활약 중인 하피스트가 다양한 곡을 연주해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특히 마지막 무대로 연주한 ‘You Raise Me Up’은 드론산업의 ‘비상(飛上)’과 도약을 상징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고양시-항공대-드론입주기업-지역주민 대표들이 차례로 축하 메시지를 전하는 ‘축하 릴레이’순서에서는 진솔한 다짐과 감사 인사가 이어지며 드론 산업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가는 공동체적 가치를 되새기게 했다.
이어 참석자들과 함께하는‘Go Wings 기념식’케이크 커팅으로 한층 더 고도화될 고양드론앵커센터의 도약과 발전을 축하했다.
이후 실내비행장에서 열린 입주기업 제품 전시에서는 최신 드론 기체와 장비가 소개됐고, 기업들이 직접 성과와 기술을 설명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드론앵커센터는 지난 2년간 드론 산업 혁신과 협력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래 모빌리티 혁신 거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