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땅끝희망이 플리마켓에 초대

정찬남 기자 / jcrs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2-05-13 15:26:2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주민참여형 자원순환사업 적립포인트로 업사이클링 제품 구매

▲ 땅끝희망이 플리마켓 포스터 / 해남군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군은 군민과 함께하는 5대 생활과제인 주민참여형 자원순환사업‘땅끝희망이 플리마켓’을 진행한다.

땅끝희망이 플리마켓은 오는 21일 토요일 해남공원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플리마켓에서는 투명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한 신발과 에코백을 비롯해 종이팩을 업사이클링한 화장지, 친환경 천연수세미와 텀블러 등 7개 품목을 선보인다.

땅끝희망이 가입회원으로 그동안 자원순환사업을 통해 적립한 포인트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1인 당 품목별 2개 이내로 교환이 가능하며 7,000포인트 이상 적립된 회원은 운동화를 제외한 모든 제품을 세트로 교환할 수 있다.

플리마켓과 함께 매월 셋째 주에 진행되는 재활용품 유가보상 현장 교환행사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행사로 추진된다. 20개 품목에 대한 재활용품 유가보상과 함께 폐건전지와 종이팩을 종량제 봉투 등으로 교환 시 2배 교환도 해준다.

폐건전지 10개당 새 건전지 2세트 또는 종량제봉투 1매(50L) 또는 종량제봉투 2매(20L)로 교환할 수 있으며, 종이팩 1kg당 화장지 1롤과 종량제봉투 1매(50L) 또는 종량제봉투 2매(20L)를 교환해준다.

또한 에코투게더 어플 가입 후 깨끗한 투명페트병과 캔을 무인수거기를 이용해 배출한 인증샷을 제시할 경우 직접 만든 솜사탕을 증정하며, 개인 텀블러 등을 지참할 경우 맛있는 차와 음료를 제공해주는 현장 이벤트도 함께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해남형 ESG 생활실천과제인 자원순환사업 땅끝희망이에 전 군민이 참여해 쓰레기는 줄이고 자원순환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게 되었으면 한다.”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