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성동구 성수1가제2동 과학 역사 여름방학 특강 접수 홍보 포스터 (사진=성동구청 제공) |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성수1가제2동 주민센터는 7월 30일부터 8월 13일까지 성수1가제2동 공공복합청사에서 성동구 초등·중학생을 대상으로 ‘성동 어린이 과학놀이터‘ 및 '재미있게 배우는 역사여행' 을 운영한다.
‘성동 어린이 과학놀이터‘는 곤충생태학 전문강사가 초등학교 4~6학년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체험교육을 제공하여 곤충학, 생태학 등 기초과학에 대한 소양과 흥미를 키울 것으로 보인다.
강좌 일정은 7월 30일, 8월 6일, 8월 13일 총 3회로 성수1가제2동 공공복합청사 3층 다목적실에서 진행하고, 참가료 및 실습 재료비는 모두 무료로 운영된다. 강좌 내용은 ▲ 1회차 곤충산업 관련 진로 ▲ 2회차 곤충의 표본 학습 ▲ 3회차 곤충을 활용한 발명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 상반기 수업은 총 14회로 성황리에 마감되었고, 총 140명이 참여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 모두 만족도가 높았으며 하반기는 더 많은 학생들에게 학습 기회를 주기 위해 추가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다.
'재미있게 배우는 역사여행'은 역사 전문 강사가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전쟁을 테마로 한국사 및 세계사 교육을 제공한다.
강좌 일정은 7월 31일, 8월 1일, 8월 7일, 8월 8일 총 4회로 성수1가제2동 공공복합청사 작은도서관에서 진행하며, 참가료는 무료로 운영한다.
강좌 내용은 ▲ 1회차 임진왜란의 진행과정 ▲ 2회차 청나라 침입에 대처한 조선 ▲ 3회차 청일전쟁 관련 조선·일본·중국의 관계 ▲ 4회차 제2차 세계대전으로 얽힌 여러나라의 이야기와 우리의 광복으로, 총 4개의 강의로 구성되어있다. 참여 학생들이 역사의 흐름을 이해하고 인성 함양의 기초를 다질 것으로 기대한다.
신청방법은 성동구청 홈페이지 신속예약을 통해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면, 선착순 마감으로 접수한다.
새마을문고 성동구 성수1가제2동분회 임성숙 회장은 ’성동 어린이 과학놀이터‘와 '재미있게 배우는 역사여행'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과 역사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성수1가제2동 이진아 동장은 “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을 위해 계획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이 수강생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발굴한 교육사업이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창의성을 개발할 수 있는 강좌로 시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