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기, 국가직 7급 2차 시험 합격 예측 ‘풀서비스’ 오픈

여영준 기자 / yyj@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09-12 15:38:0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에스티유니타스 제공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는 오는 23일에 시행되는 국가직 7급 2차 시험의 합격을 예측할 수 있는 ‘풀서비스’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국가직 7급 2차 시험은 과목별 25문항으로 구성되며, 고득점자부터 차례로 합격자가 결정되는 ‘상대평가’ 시험이기에 응시자의 개인 점수보다는 일명 합격컷(합격자 중 최저점)이 중요한 시험이다. 

 

인사혁신처의 공식 합격자 발표는 시험 종료 약 한 달 뒤에 이루어지고 있기에 보다 빠르게 합격 결과를 예측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공무원 교육 업계에서는 합격을 예측할 수 있는 ‘풀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에스티유니타스에 따르면 공단기 풀서비스를 이용하면 시험 성적과 석차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합격 분석이 가능하다. 

 

또한, PC와 모바일로 어디서든 편하게 채점할 수 있도록 UI/UX를 지속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이러한 웹서비스뿐만 아니라 공단기 강사진들이 직접 나서서 시험 총평과 해설 강의도 선보일 예정이다.

 

공단기는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공단기 풀서비스를 사전 예약하는 수험생 중 매일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으로 편의점 및 올리브영 상품권, 공단기 할인 쿠폰 등을 랜덤으로 제공하는 100% 당첨 사전예약 이벤트와 ▲응시번호 입력 이벤트 ▲소문내기 이벤트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국가직 7급 2차 시험이 진행된 당일에는 ▲채점 이벤트 ▲응시표 인증 이벤트 ▲후기 작성 이벤트를 진행해 롯데상품권 2만 원권, 굽네치킨, 도미노피자, 던킨도너츠 등 다양한 외식상품권을 증정한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시험에 대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오로지 우리의 일이기에 끝까지 믿고 함께했으면 좋겠다”며, “보다 발전된 교육 환경과 프로그램을 준비할 수 있도록 연구를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