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원공무원 심리상담센터’는 민원을 처리하면서 폭언, 협박, 폭행 등에 노출돼 있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심적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흥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민원응대 공무원이 직무수행 과정에서 겪는 심리ㆍ정서적 스트레스 해소와 우울증 예방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군은 심리상담센터를 분기별로 진행해 건강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여 민원서비스 향상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김성 군수는 “심리상담센터 운영으로 민원응대 공무원의 피로감을 덜고 업무대처 능력을 높이겠다”며 “공무원의 근무 여건 개선과 함께 민원행정 서비스 신뢰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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