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4년 동대문구 어린이 동요대회 포스터. (사진=동대문구청 제공) |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오는 7월13일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2024년 동대문구 어린이 동요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어린이 대회는 어린이들이 숨은 끼와 재능을 펼치고 자신감 있는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의 후원을 받아 열린다.
올해는 참가대상을 기존 지역내 초등학교 재학생에서 홈스쿨링 등 기타 사유로 학교에 진학하지 않은 지역내 어린이들로 확대한다.
대회는 저학년부·고학년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개인이나 10명 이하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대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어린이는 이달 24일까지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 동의서, 참가영상 등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영상 심사를 거쳐 6월 10일 본선 진출자를 발표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구 누리집 구정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필형 구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음악적 재능과 열정을 마음껏 꽃피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지역내 학생들의 미래인재 역량 함양에 기여하고자, 어린이 동요대회를 비롯해 ▲동부교육지원청 교육 협력 사업 ▲마을과 함께하는 우리고장 체험활동 ▲청소년 자율동아리 활동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