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민의전당서 28일 ‘2024년 제2회 불후의 명강’ 특강 개최

변은선 / be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4-06-03 09:54:5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변은선 기자]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오는 28일 오후 3시 노원구민의전당 대강당에서 ‘2024년 제2회 불후의 명강’ 특강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불후의 명강은 인문, 건강, 과학, 대중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시대적 문제와 개인 삶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구 대표 평생교육 사업이다.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불후의 명강은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정희원 교수가 ‘느리게 나이드는 삶 디자인하기’라는 제목으로 진행한다. 

 

이번 강연에서 정 교수는 노년내과 의사로 진료실을 지키면서 얻은 풍부한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100세 시대에 노화를 지혜롭게 관리하고 젊음을 유지하며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저속 노화’ 생활법을 소개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3일부터 구청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사전접수 또는 당일 오후 2시부터 현장접수가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는 500명, 현장접수는 선착순 100명에 한해 입장 가능하며, 좌석은 지정석 없이 자유좌석제다.

 

구는 언어 및 청각 장애를 가진 구민들을 위해 수어 통역사를 배치하고, 현장에 오지 못하는 구민들을 위해 구 공식 유튜브 채널인 ‘미홍씨’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아울러 강연 직후 참석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하반기에 있을 불후의 명강 주제 선정과 강사 섭외에 주민들의 선호도가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불후의 명강은 이 시대 명사들과 삶의 지혜를 공유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학습 욕구를 반영해 다양한 주제의 수준 높은 강연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변은선 변은선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