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권 교수는 오는 10월 초 여의도에 위치한 KT컨벤션웨딩홀에서 한 중소기업 포럼에서 ‘2023년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는 주제로 강연을, 10월 중순에는 경기도의 한 중견기업에서 ‘노사화합을 위한 성공적 동기부여와 리더십 함양’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권영찬 교수는 최근 한 기업 강연에서 “노사관계는 부부관계로 설명할 수 있다. 부부관계에 있어서 남편의 역할이 더 중요하거나 아내의 역할이 더 중요하다고 하지 않는다. 노조 화합 역시 행복한 부부처럼 서로간의 공감대 형성과 이해관계가 잘 맞아 떨어질 때 함께 웃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노사관계로 설명하게 되면 어느 조직에 더 이익이 되느냐?”에 따라서 갈등관계가 더 커질 수 있다. 하지만 노사관계가 아닌 부부관계로 예를 들게 되면 어느 한쪽의 이익이 아닌 우리 가족의 행복을 위해서 함께 노력하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또 권 교수는 최근 진행된 한 대기업 노사화합 강연에서 ‘노사화합을 위한 동기부여와 리더십 함양’과 함께 2023년 하반기를 맞이해서 조직 내에서의 자기계발에 대한 내용도 전하며 ‘실패하지 않는 투자는 나를 위한 자기계발’,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진행하며 기립 박수를 받기도 했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지난 2012년부터 홈쇼핑에서 마케팅을 진행하며 2019년까지 700억 원의 단독 홈쇼핑 매출을 올린 대박 상품인 매직캔의 마케팅 노하우도 함께 전했다. 백광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모든 성공 마케팅의 기본 구조는 똑똑함, 우월함 보다 상대를 생각하고 배려하는 ‘작은 애정’의 차이라고 강조했다.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연세대학교 상담코칭센터에서 인턴과정을 마쳤다.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마치고 ‘내 삶의 굴곡에 대한 문화교차학적 분석’ 박사논문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MBN 김명준의 뉴스파이터에 문화평론가로 출연한바 있으며, 매일경제TV ‘권영찬 고종완 고살집’의 MC를 맡고 있다. 다양한 방송과 종편에 출연하며 ‘행복 심리학’, ‘성공심리학’에 대해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