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 디자인고등학교, 주택 건축회사 ‘더존하우징’ 본사 견학 방문

김민혜 기자 / km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9-07-30 01:40: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김민혜 기자] 지난 7월 16일 대한민국 단독 주택 시공 1위 기업 ㈜더존하우징 본사 사옥 및 전시장에 홍익디자인고등학교 건축디자인과 학생들이 진로 체험 학습 교육차 방문했다.

더존하우징의 주택 건축 전시장은 국내 주택 건축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주택 건축에 관련한 모든 정보를 종합적으로 얻을 수 있고,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축되어 예비 건축주뿐만 아니라 다수의 건축 관련 학교 및 외부 기관, 해외의 관련업계에서도 매년 견학 및 상담 방문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진행된 홍익고등학교의 진로 체험 학습 견학은 건축디자인 전공을 목표로 공부 중인 학생들이 더존하우징의 주택전시장과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 쇼룸을 방문하여 주택건축 각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교육받고, 평형대별 모델하우스 관람과 건축 내, 외장재 전시 쇼룸 그리고 주방, 욕실가구 전시장 및 조명, 현관, 창호, 거실, 욕실 등 건축 관련한 각종 자재들이 전시된 인테리어 쇼룸을 견학하였다.
2019 건축 디자인 트렌드와 설계 사례 관련 미니 세미나 청취, 주택의 시공 절차 견학, 2000건 이상의 전국 시공 포트폴리오 관람, 설계 도면확인 실습체험, 건축공법과 요즘 이슈사항인 내진보강 공법, 주택 단열재, 에너지 관련 창호시스템 등 주택 건축 관련한 전 분야에 걸쳐서 실습 체험을 한 후에는 진로 특강도 진행하며 학생들에게 건축 디자이너로의 꿈을 더욱 크게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더존하우징은 국내 최고 기업으로서 이러한 교육 및 정보제공의 역할을 하는 한편, 사회적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의 발전과 나눔 활동에 책임감을 공감하며 지속적인 사회 공헌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사랑의 열매' 후원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 2018년에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비롯하여 2019년까지도 각계에서 다양한 우수 경영 대상들을 매년 연속으로 수상하고 있다.

한편, 업계 최대 규모인 1,500평의 더존하우징 주택 상설 전시장과 건축 쇼룸을 365일 오픈해 평형대별 모델하우스 관람부터 주택 내외장재, 인테리어 자재 관람 등 집짓기의 모든 것을 직접 만날 수 있다. 본사 전시장을 방문한 모든 고객들에게는 ‘ONE-Click’ 맞춤 설계 도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건축 매니저들이 상시 대기해 1:1 맞춤 무료 건축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혜 기자 김민혜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