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시에 따르면 이번에 모집하는 제3단계 공공근로사업의 참여기간은 오는 7월7일부터 9월26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며 선발예정인원은 150명 내외다.
공공근로사업 세부사업으로는 DB 구축지원사업과 서비스지원사업, 환경정화사업 등이 있으며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만 18세 이상 실업자 또는 정기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 중 구직등록기관에 구직등록을 했거나 행정기관에서 노숙자임을 증명한 자이다.
또한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오는 7월7일부터 약 4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선발예정인원은 60명 내외이다.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의 세부 사업으로는 생활자수기술활용사업, 아름다운 학교만들기사업, 취약계층 집수리사업, 천연염색기술활용사업이 있으며 신청자격은 사업개시일 현재 만 18세 이상인 근로능력자(외국인등록번호를 소지한 자 포함)로서 가구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50% 이하면서 재산이 1억3500만원 이하인 자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신분증과 건강보험증(신청인 본인이 건강보험증 상 가구주가 아닌 경우 가구주 도장 지참)을 지참하고 본인의 주소지 담당 읍ㆍ면 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경제과 고용지원팀(041-540-2047)으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