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이 지금처럼 찬바람에 살이 에는 추위로 온기가 필요한 시기에는 이들에 대한 관심과 도움이 더없이 절실하다.
이러한 소외계층들에게 경기 김포시의 자원봉사자들은 지속적으로 솔선수범하며 참여의 손길을 잇고 있는데, 자원봉사자들과 늘 함께하는 ‘김포시자원봉사센터’가 그 중심에 있다.
김포시자원봉사센터는 나눔 포털(1365 자원봉사시스템)을 통해 자원봉사자 및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관리하고 운영하기 때문에 자원봉사활동을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나눔 포털에 가입해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자원봉사활동을 필요로 하는 기관은 김포시자원봉사센터로 연락해 봉사자들을 모집하고 실적입력을 요청할 수 있어 손쉽게 자원봉사자들과 만날 수 있다.
또 초·중·고등학생의 자원봉사 활동은 교육부(NEIS)에 제공되며 1365자원봉사포털에 가입해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는 봉사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에 대비한 보험에 가입돼 안전한 환경에서 주위에 온정을 베풀 수 있다.
김포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에 대한 다양한 홍보 및 교육을 위해 현장에서 뛰고 있다. 현재 풍무동·장기동·운양동 각 주민센터 및 주민자치센터에 자원봉사나눔터를 설치·운영하며 상담과 접수를 진행하고 자원봉사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김포시자원봉사센터(031-998-1365)로 연락을 하거나 나눔 포털(www.1365.go.kr)에 가입해 봉사활동을 신청하면 된다. 김포시자원봉사센터 인터넷 카페(cafe.daum.net/1365Love)가 개설돼 좀 더 가까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