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동준 동작을 예비후보 4.13 총선출마선언문

시민일보 / siminilb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6-01-20 16:23:3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안녕하십니까. 20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서울 동작(을)에 출마하는 허동준입니다.
저는 내년 20대 총선에서 승리하고, 정치혁신에 앞장설 것입니다.

정치개혁과 후진양성을 위한 제도인 지방자치단체장의 3기 이상 연임금지와 마찬가지로 국회의원도 3선 이상 연임금지제 도입, 풀뿌리 민주주의 강화를 위한 지역위원회 부활 등 제반의 조치를 입법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국회의원이 된다면 노동인권 보장을 위해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노동인권은 모든 국민의 기본권입니다.

기업에 관대하고 노동자에게 가혹한 사회는 진정한 선진국이 될 수 없습니다.

국제적 수준의 노동권 보장, 노동인권 사각지대 해소, 비정규직 체계 개편, 저임금 차별 해소, 노동시간 단축 등 노동인권을 강화해 거꾸로 가려는 노동악법 저지와 노동법 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대규모 사고·산재사고의 실질적인 책임자 처벌을 강화하는 입법 활동도 하겠습니다.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도 주력하겠습니다.

국공립유치원을 확충하고, 2년 연속 정원 미달인 자사고의 일반고 전환과 흑석동에 일반계 고등학교 이전 유치를 성사시켜 공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미래인재교육지원센터를 설치해 중장기적인 교육복지 네트워크를 구축하겠습니다.

문화복합센터와 복합레저센터를 만들어 부족한 문화․공연․전시․체육 공간을 확충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 여성, 노인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동작(을)지역을 만들기 위해 작은 보건소가 들어있는 거점별 노인종합복지센터를 만들고, 안심귀가마을버스의 운행시간 연장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오랜 지역현안인 재개발, 재건축 문제를 삶의 질과 공동체 중심의 생활권 단위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중앙대~숭실대~총신대의 지역 소재 대학교와 연계해 중장기 발전전략을 세워 동작의 내일을 고민하겠습니다. 창업과 재취업교육을 위한 시스템도 마련하겠습니다. 협동경제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협동경제가 꽃 피도록 하겠습니다.

말보다 실천하는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실력으로 인정받겠습니다. 저의 약속이 동작(을) 지역주민과 국민들의 삶을 바꿀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허동준 후보 약력

(현)새정치민주연합 동작을 지역위원장
(현)새정치민주연합 정책위원회 부위원장
(현)새정치민주연합 서울시당 박근혜정부복지후퇴저지특별위원회 위원장
중앙대학교 법학과 졸업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