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서울 송파구 석촌호수와 석촌고분일대를 관광명소화 하기 위한 용역이 진행되는 가운데 강감창 서울시의원(새누리당ㆍ송파4)이 “석촌고분과 석촌호수 연결구간을 송파관광특구지역으로 추가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강 의원은 지난 27일 석촌동주민자치센터에서 이해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
[시민일보] 서울시의회가 청소년 대중교통 요금할인 기준을 기존 만 18세에서 만24세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10일 서울시의회에 따르면 민주당 김용석 의원 등 3명은 ‘서울시 청소년 대중교통 이용요금의 할인에 관한 조례안’을 공동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에는 청소년들의 연령별로 할인기 ...
[시민일보] 지방의회의원 상당수가 업무추진비를 자신의 자택 인근에서 사용하는 등 의정활동 외 용도로 사용한 사실이 적발됐다.
7일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이성보)에 따르면, 권익위가 지난해 10월부터 12월에 걸쳐 전국 17개 광역의회 중 8개 의회를 표본 선정해 현지에서 행동강령 이행실태를 점검한 결과 조사대상인 8 ...
[시민일보] 상습정체 구간이었던 서울 마포구 성암로 병목구간이 확장돼 교통 소통이 한층 원활해 질 전망이다.
서울시의회 김기덕 의원(민주당ㆍ마포4)은 6일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이 구간은 이미 2002년 당시 도로 확장이 됐어야 하나 인근에 자동차운전학원이 자리잡고 있어 이를 확장하지 못한 채 지금까지 ...
[시민일보] 서울시 송파구 석촌동 주민들의 숙원이었던 석촌지하차도 복개와 육교철거 및 횡단보도 설치 사업이 동시에 해결될 것으로 전망된다.
강감창 서울시의원(새누리당ㆍ송파4)은 23일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석촌지하차도 복개사업과 석촌역과 배명사거리 사이에 설치된 육교를 철거하고 횡단보도를 설치하는 사업 ...
[시민일보] 서울시의회 새누리당 의원 28명 전원이 최근 서울대공원에서 발생한 호랑이 습격사건과 관련해 5일 “박원순 서울시장의 예견된 인재”라며 ‘서울대공원장 해임 건의안’을 상정했다.
이지현 의원(새누리당ㆍ서초2)은 이날 '서울대공원 원장 해임 건의안'을 대표 발의함으로 ...
[시민일보] 서울시의회 서윤기 의원(민주당ㆍ관악2)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조례 제정안’이 최근 상임위원회를 통과함에 따라 향후 서울시 민주시민 교육의 길이 열릴 것으로 보인다.
대표 발의자인 서 의원에 따르면 이 제정 조례안은 ▲민주시민교육을 위해 시장의 책무를 규정(안 제5 ...
[시민일보] 서울시의회 새누리당이 27일 시정질문에서 박원순 시장에게 쓴소리를 퍼부었다.
시정질문 이틀째인 이날 오전 서울시의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 나선 새누리당 부대표 이차순 의원은 "지금의 박 시장은 대규모 토목사업을 공공연히 벌이려는 시장"이라며 "'정치인 박원순'만 남았다"고 질타했다.
[시민일보] 버스 준공영제 시행에 따라 시내 66개 버스회사에 지원해야 하는 보조금에 대한 지급시한을 명확히해 운행비용 미지급에 따른 서울시의 이자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이 마련될 전망이다.
서울시의회 서영진 의원(민주당ㆍ노원1)은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서울특별시 시내버스 재정지원 및 안 ...
[시민일보] 서울시의회 박준희 의원(민주당ㆍ관악1)이 택시카드 수수료 지원 대상을 명확히 규정해 조례 운용에 따른 불필요한 논란을 해소하는 내용의 ‘서울시 택시요금 카드수수료 지원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25일 박 의원에 따르면 시는 택시운송사업자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택시 ...
[시민일보] 서울 남산 1ㆍ3호 터널에서 징수하고 있는 승용차 혼잡통행료가 당초 정책반영의 취지를 살리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서울시의회 강감창 의원(새누리당ㆍ송파4)은 최근 도시교통본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하는 자리에서 “혼잡통행료제도 운영은 도심 혼잡 개선이라는 본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
[시민일보]용인시의회(의장 이우현)는 25일 제183회 용인시의회 제2차 정례회 2차 본회의에서 신현수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의원 전원이 찬성한 '의원 공명선거 실천다짐 결의안'을 채택했다.
또 의원 모두가 공정한 선거를 위해 축·부의금 및 찬조금품을 제공하지 않기로 결의했다.
이날 신현수의원은 "최근 위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