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전용혁 기자] 담뱃값 인상 이후 흡연자들 사이에서 전자담배가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지난 6일 전자담배의 위험성을 경고하고 나서면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정부는 지난 6일 전자담배와 관련, 니코틴 함량이 가장 많은 전자담배인 경우 약 150회 연속 흡입하면 성인 치사량에 이를 정도이고, 1급 ...
번호 유출로 생명·신체 위해 우려 있거나 재산피해때만 가능
[시민일보=박기성 기자]앞으로 주민등록번호를 변경할 수 있게 된다.
다만 주민등록번호가 유출돼 생명이나 신체 또는 재산에 대한 중대한 피해를 입을 우려가 있다고 인정될 경우다.
행정자치부는 이같은 내용의 '주민등록법 개정안'이 국무회 ...
SK엔카가 2014 올 한해 SK엔카 홈페이지에 등록된 중고차 매물 집계 결과 국산은 SUV, 수입은 중형차가 가장 많았다고 발표했다.
베스트셀링 모델은 국산의경우 그랜저 HG가 가장 많았고, YF 쏘나타, 아반떼 MD, 그랜저 TG가, 수입의 경우 BMW 뉴5시리즈, BMW 뉴3시리즈, 아우디 뉴A6가 뒤를 이었다 ...
안전처 '사회안전 및 4대악 체감도' 조사결과
[시민일보=서예진 기자]국민 10명 가운데 8명은 우리사회가 여전히 불안하다고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 안전하다고 느끼는 경우는 고작 20% 정도에 불과했다.
국민안전처는 29일 '하반기(7~12월) 사회안전 및 4대악 체감도 조사결과'를 통해 국민 21%만이 우리 ...
을미년 새해 첫 날 일출을 보기 쉽지 않을 것으로 기상청은 예측했다.
찬 대륙 고기압의 영향으로 충청남도와 전라남북도, 제주도에 눈 또는 비가 내리고, 중부지방 역시 31일 저기압이 통과하며 눈 또는 비가 내린다.
그 밖의 지역에도 구름이 많은 날씨로 인해 해돋이를 보기가 어려울 전망.
한편, 2015년 ...
메이플 시럽, 오이, 코코넛 오일, 식용 꽃잎 등 4가지 식품이 네티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미국의 여성 매거진 위민즈 헬스(Women's Health)가 최근 외모를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으로 이같이 공개하면서다.
메이플시럽은 캐나다 퀘백주에 주로 분포하는 단풍나무에서 나온 수액을 농축한 것으로, 항노화 ...
올해 마지막 해외 직구 행사인 '박싱데이(Boxing Day)'가 화제다.
크리스마스 다음날인 12월 26일을 의미하는 박싱데이는 유럽에서 다양한 선물을 박스에 담아 선물을 전하던 데서 유래했다. 미국과 영국 등에서 이 박싱데이에 소매점들이 재고를 없애기 위해 대규모 할인 판매를 실시하는 것이다.
아마존, 길트 ...
지구에서 전송한 데이터가 처음으로 우주 3D 프린팅에 성공했다.
미국 항공우주국(NASA)는 지난 24일(현지시각)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3D 프린터의 첫 결과물로 소켓 렌치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는 지구에서 3D 프린터 데이터를 전송해 국제우주정거장(ISS)에 설치된 3D 프린터로 출력하는 방식으로 만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