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거래가 부진한 가운데 임대수익이 좋은 역세권 상가도 민간경매에 등장하고 있다. 역세권 상가는 상권 형성이 잘 되어 있어 임대수익률이 높아 노후 대비로 인기가 높다.
50% 경매로 나와 있는 지하철 3호선 주엽역에 위치한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동 근린상가(건물면적 28㎡)는 감정가 4억5000만원의 절반인 ...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삼성생명이 보유한 주택담보대출을 기초로 6422억원 규모의 주택저당증권(MBS)을 발행했다고 24일 밝혔다.
금융회사가 보유한 자체 주택담보대출을 유동화 하는 것은 올들어 처음이다.
이번 MBS 발행은 삼성생명이 판매한 주택담보대출을 한국주택금융공사(HF공사)가 양수한 뒤 이를 기초로 MBS를 발 ...
파주에는 2015년까지 LG디스플레이, LG화학, LG이노텍 등이 참여하는 대규모 디스플레이클러스터가 조성될 전망이다. 현재 1단계로 LG디스플레이 공장이 가동 중이며 고용인원만 해도 1만5천여명이 넘고 있다. LG디스플레이가 7,270억원을 투자해 파주 디스플레이 클러스터 내에 액정표시장치(LCD) 신규공장을 건설을 발 ...
2000년대 이후의 건설투자 부진과 주택시장 수급 불균형이 향후에도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또 부동산 침체가 장기화 될 경우 부동산 가격 상승기에 도입했던 주택담보대출 등과 같은 규제를 순차적으로 완화해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삼성경제연구소 이찬영 수석연구원은 ‘건설투자 부진의 의미와 시사점' 보고서에 ...
오는 7월부터 외국인 근로자 도입과 관련한 비용에 대해 건설업체도 부가가치세를 내지않아도 되게 됐다.
23일 기획재정부와 대한건설협회에 따르면 정부는 고용허가제에 따라 외국인 근로자를 사용하는 건설업체들이 외국인력 도입과 관련해 지출하는 업무 대행수수료, 취업교육비 등 관련 비용에 대해 7월1일부터 부가가치세(거래대금 ...
경기도 안성시 시내에 위치한 ‘안성 신원아침도시’가 30가구 한정 특별 분양을 실시한다.
안성 신원아침도시는 계약금 500만원을 내고 잔금 30%를 입주 2년 후에 납입하는 ‘2년간 잔금유예30%’를 진행 중이다.
이에 안성 신원아침도시 분양관계자는 113㎡ 기준으로 55% 대출을 받고, 잔금 약 7000만원에 대해 ...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주관연구기관인 ‘장수명 공동주택 연구단’이 LH 아산직할사업단에서 ‘장수명 공동주택 실험주택’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장수명 공동주택은 내구성과 안전성을 강화해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콘크리트 등 건설에 투입되는 자원을 절약하고 실제 주거 생활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도록 ...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그동안 모은 국유지 활용 아이디어를 한꺼번에 공개했다.
자산관리공사는 23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정부 및 업계관계자, 일반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 백년부국 백년지계 아이디어 페어(Idea Fair)’ 행사를 열었다.
자산관리공사는 국유지를 개발해 필요시설을 확충하고 ...
22일 서울 명동 던킨더너츠 본점에서 애드문도 후지타, 마리아 리가야 후지타 주한 브라질 대사부부가 모델들과 함께 新열대과일 ‘피탕카’로 만든 아이스음료 ‘피치피탕카 쿨라타’를 선보이고 있다. 피탕카는 ‘브라질의 체리'로 불릴 정도로 달콤함과 상큼함이 조화된 브라질 대표 과일이다. /뉴시스
기아차 고객 응대 공간이 디자인(Design)경영을 적용한 새로운 얼굴로 고객을 맞이한다. 기아자동차는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한 새로운 공간 아이덴티티(Space Identity, SI)를 개발 완료하고 디자인(Design)을 통한 브랜드경영에 박차를 가한다고 23일 밝혔다.
고밀복합형 뉴타운 범위지정… 주차장 건축기준도 완화
국토부, 시행령 개정안 국무회의 의결… 올 하반기 실시
올해 하반기부터 도심 역세권에 고밀복합개발이 가능하게 돼 도심 내 소형주택공급이 확대될 전망이다.
국토해양부는 고밀복합형 재정비촉진지구의 지정범위, 주차장 등 건축기준 완화, 소형주택 건설비율 등을 주요 내용 ...
앞으로 도시개발구역에서 점유자가 퇴거하지 않은 주거용 건축물을 함부로 철거할 수 없게 된다. 또 시·도지사가 100만㎡이상 도시개발구역을 지정할 때 국토해양부 장관의 승인을 받도록 한 제도도 폐지된다.
국토해양부는 이 같은 내용의 도시개발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해 30일부터 시행된다고 22일 밝혔다.
주거용 ...
롯데건설은 양천구 신월4동 일대에서 단독주택 재건축 단지인‘양천 롯데캐슬(조감도)’을 공급한다. 양천 롯데캐슬은 지하2층~지상15층 5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84㎡ 317가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중 91가구를 7월초 분양할 계획이다.
중소형 위주의 평형 구성으로 실수요자 관심 집중
가구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되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광명역세권지구 주상복합용지 2필지 7만8583㎡를 오는 28일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예정가격은 각각 3217억3200만원과 1202억5400만원이다.
대금납부조건은 최대 5년 무이자 할부다. 전액 선납할 경우 입찰예정가격에 15% 할인해 공급 받을 수 있다.
신청희망자는 LH 홈페이지 ...
오리온 그룹의 계열사 메가마크는 동작구 흑석동에 위치한 고급빌라 ‘마크힐스’의 일부 잔여세대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마크힐스는 지하 2층에서 지상 10층까지 394m²형 총 18세대로 구성, 전 세대는 한강을 볼 수 있는 조망을 갖추고 있다.
메가마크에 따르면 마크힐스는 거주자들의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고급 ...
벽산건설이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입북동 116번지 일대에 서수원 블루밍 레이크 1단지를 분양하고 있다. 서수원 블루밍 레이크 1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5개동 규모 521세대 규모로 지난주에 청약 접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갔다.
지난 4월 16일(금) 모델하우스 오픈을 시작으로 금, 토, 일 주말 3일 ...
비수기 동안 잠잠했던 서울 전세시장이 다시금 거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여름방학을 앞두고 이사를 계획한 세입자들이 광진구, 송파구 등 인기지역을 중심으로 하나둘씩 발길을 잇고 있는데다, 성동구와 마포구에서는 뉴타운 재개발 구역의 이주수요가 몰려들면서 전셋집이 부족한 상태다. 하지만 서울을 제외한 경기도와 신도시 지역은 ...
‘장수명 주택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및 제도개발’ 성과발표 및 공청회가 오는 22일 강남 노보텔 앰베서더 샴페인홀에서 오후 2시부터 개최된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장수명 공동주택 연구단이 후원하는 이번 공청회에서는 장수명 공동주택연구단의 ‘내구성 및 가변성을 가지는 장수명 공동주택 기술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