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정무호, 북한전 대비 포백 시스템 전술 변화
‘박남철과 정대세의 콤비 플레이를 막아라!’
북한과의 일전을 하루 앞둔 허정무호의 지상과제다.
지난 17일 열린 2008동아시아축구선수권대회 일본전에서 북한은 후반전 들어 수비에 치중하다가 좌우 측면 미드필더와 최전방 스트라이커를 중심으로 순간 역습을 전개하는 플레이를 ...
‘신형엔진’ 박지성(28.맨체스터유나이티드)이 다섯 시즌 연속 ‘별들의 전쟁’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출전을 눈앞에 두고 있다.
박지성(27)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오는 21일 오전 4시45분(한국시간) 프랑스 리옹 스타드 데 제를랑 경기장에서 올림피크 리옹과 2007~2008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
야구 베이징올림픽 2차예선
“올림픽 2차예선 통과해 본선 무대 밟겠다.”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 김경문 감독을 비롯한 두산 소속 국가대표 코치 및 선수들이 19일 오후 1시 20분에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한다.
일본 후쿠오카에서 귀국하는 이들은 다음 달 7일부터 열리는 베이징올림픽 2차예선 대표팀에 소집된다.
김 감독 ...
KIA 타이거즈 최희섭(29)이 베이징올림픽 야구대표팀에서 제외됐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9일 두통을 호소하고 있는 최희섭을 오는 3월 7일부터 대만에서 열리는 올림픽 2차예선 대표팀에서 제외했다고 밝혔다.
당초 KBO는 36명의 대표팀 후보를 발표했다.
그러나 KIA 소속 서재응과 발바닥 부상을 입은 이현곤 ...
김연아(18, 군포수리고)가 고관절 통증 호소 후 첫 훈련을 실시했다.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인 IB스포츠는 19일 김연아가 전날 저녁부터 가벼운 훈련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IB스포츠는 “김연아가 어제 저녁 가벼운 훈련을 했으나 통증을 호소하지 않았다”며 “몸 상태가 완전하지 않아 과도한 동작은 하지 않고 있다”고 전했 ...
제13회 아시아남자핸드볼선수권대회에 출전중인 한국이 일본을 꺾고 2연승했다.
한국은 19일 오전(한국시간) 이란 이스파한에서 열린 조별리그 B조 2차전에서 일본을 33-25로 꺾어 전날 아랍에미레이트(UAE)와의 1차전 승리에 이어 2연승을 거둬 준결승 진출에 한 걸음 다가섰다.
주전들의 고른 득점과 수문장 강일구(인천도 ...
프로축구 FC서울이 유소년축구교실 ‘리틀FC서울’ 2008년 회원을 모집한다.
6세부터 초등학교 3학년에 재학중인 남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리틀FC서울은 난지천공원 내 월드컵공원 축구장에 위치해 있으다. ‘리틀FC서울’은 서울 지역 어린이들의 심신단련과 축구의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2004년 창설되었다.
리틀FC서울 ...
‘양보는 없다!’
남과 북이 남아공으로 가는 길목에서 맞닥뜨리기에 앞서 중국에서 만났다. 한국과 북한은 오는 20일 오후 9시 45분(이하 한국시간) 충칭 올림픽스포츠센터 주경기장에서 2008동아시아축구선수권대회 2차전을 치른다.
이번 경기는 지난 2005년 8월 4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던 2005동아시아선수권대회 ...
남과 북을 대표하는 중원 사령관들이 피할 수 없는 맞대결을 벌인다.
한국의 주장 김남일(31, 빗셀고베)과 북한의 안영학(30, 부산)이 오는 20일 오후 9시 45분(이하 한국시간) 충칭 올림픽스포츠센터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2008동아시아축구선수권대회 2차전에서 격돌한다.
이들은 지난 17일 1차전에서 보여주었듯이 ...
김경훈 감독이 이끄는 북한축구국가대표팀이 만만찮은 실력을 드러내 허정무호를 긴장시키고 있다.
북한은 지난 17일 열린 일본과의 2008동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 정대세(24, 가와사키 프론탈레)의 골로 앞서갔으나 후반 중반 동점골을 내줘 아쉬운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날 경기에서 김 감독은 포백(4-Back)라인을 구 ...
북한축구국가대표팀의 김정훈 감독이 남북대결에서 한 치의 양보없는 승부를 다짐했다.
김 감독은 17일 오후 7시 15분 열린 일본과의 2008동아시아축구선수권대회 첫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한 뒤 “남측 팀은 균형이 잘 짜여져 있고 속도전(빠른 경기)에도 능하다. 앞으로 남은 시간 동안 잘 준비해 대비책을 세우겠다” ...
북한의 정대세(24, 가와사키 프론탈레)가 일본전 무승부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정대세는 17일 오후 열린 일본과의 2008동아시아축구선수권대회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한 뒤 경기장을 빠져 나가며 기자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정대세는 “일본 선수들의 수준이 우려했던 것과는 차이가 있었다”며 “많은 골을 넣지 못해 아 ...
‘라이언 킹’ 이승엽의 타격감이 살아나고 있다.
일본 스포츠 전문지 스포츠호치는 17일 이승엽이 전날 특타훈련에서 장타쇼를 벌였다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이승엽이 108번의 스윙으로 11개의 홈런을 터뜨렸다”며 “좌중간, 우중간으로 날카로운 타구를 쏟아냈다. 많은 홈런은 아니었지만 2루타성 타구가 40개나 됐다”고 ...
동아시아 최고의 킬러는 과연 누가 될 것인가?
17일 오후 4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충칭 올림픽센터 주경기장에서 막을 올리는 2008동아시아축구선수권대회(이하 동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 한국, 북한, 일본, 중국 등 동북아 4개국의 스트라이커들이 일제히 골 사냥에 나선다.
먼저 오후 4시 30분 한국의 박주영(23, 서 ...
박지성(27,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이 풀타임 활약한 맨유가 아스날에 4-0 대승을 거뒀다.
박지성은 17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2시15분 홈구장 올드트레포드에서 열린 잉글랜드 FA컵 5라운드(16강전) 아스날과의 경기에 선발 출전, 90분간 그라운드를 누볐다.
지난 2일 포츠머스와의 리그경기에서 90분간 활약한 박지성 ...
최경주와 위창수가 노던 트러스트 오픈 3라운드에서 공동 7위에 이름을 올렸다.
‘탱크’ 최경주(38, 나이키골프)는 17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리비에라 컨트리 클럽(파 71, 7279야드)에서 열린 미 프로골프(PGA) 투어 대회 3라운드에서 버디 4개, 보기 4개를 쳐 타수를 줄이지 ...
FA 김병현(29)이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마이너리그 계약 제의를 거부했다.
샌프란시스코의 지역 신문인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은 17일(이하 한국시각) ‘김병현이 마이너리그 계약에 관심이 없다’라는 소식을 짤막하게 보도했다.
김병현의 메이저리그 계약 가능성이 적어지고 있는 가운데 김병현의 에이전트사인 스캇 보라스가 이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의 레알 마드리드(이하 R. 마드리드)가 ‘부자 구단’의 위상을 다시 확인했다.
AP통신을 비롯한 영국 현지 주요 언론들은 14일(이하 한국시간) “R. 마드리드가 연구결과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구단의 지위를 유지했다”고 보도했다.
유럽의 전문 컨설턴트업체 딜로이트는 최근 발표한 ‘축구자본순위 연구보 ...
지난 시즌을 마치고 타자로 변신한 투수 김광삼, 사이드스로로 변신한 오버스로 신윤호, 외야수로 변신한 포수 이성열의 현재는?
전지훈련을 마치고 귀국한 LG트윈스 김재박 감독이 14일 지난 한달여 동안 사이판에서 실시된 스프링캠프에서 얻은 성과를 구단 홍보실을 통해 설명하는 자리에서 올시즌 변신의 모습이 기대되는 소속팀 선 ...
프로축구 인천 유나이티드 선수들이 한달간의 괌 전지훈련을 마치고 14일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축구유학을 마치고 돌아온 장외룡 감독이 이끄는 인천 선수들은 괌 전지훈련에서 오전-오후-야간훈련으로 나눠 하루 세차례씩 강행군을 벌였다.
특히 일본 J-리그 팀들과 가진 6차례의 연습경기에서 2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