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이찬열 국민의당 비대위원이 7일 외교부 장관을 공개모집을 제안해 눈길을 끌었다.
이 비대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인선과 관련, "국민들을 불안하게 한다"며 “외교부장관 할 사람을 공개모집하라”고 제안했다.
그는 특히 강경화 ...
정치적 논란 가능성 우려
[시민일보=고수현 기자] 북한이 6일 대북 인도적 지원과 민간교류보다 6.15 공동선언과 10.4 선언을 먼저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논설에서 "보수패당이 단절시켰던 일부 인도적 지원이나 민간교류를 허용한다고 하여 북남관계가 개선된다고 볼 수는 없다"며 ...
사드 4기 반입 보고누락
[시민일보=이진원 기자]주한미국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발사대 4기 반입 보고누락 사건과 관련해 직무에서 배제된 위승호 국방정책실장(육사 38기·중장)이 육군 직위로 인사 조치됐다.
6일 국방부 관계자는 "어제 위승호 국방정책실장을 육군 정책연구 ...
초재선, 대선패배 '홍준표 막말' 때문..불출마 요구
"홍, 당 미래보다는 정치적 이해관계에만 집착"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대선 패배이후 미국으로 떠났던 홍준표 전 경남지사가 4일 오후 5시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당권도전 여부를 밝히게 될 지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정치권은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자유한국당이 7·3 전당대회를 앞두고 내부 결속을 다지기 위해 1일부터 이틀간 충북 단양에서 국회의원·원외위원장 연찬회를 개최하지만 당권주자 간 세대결 양상으로 전개될 가능성이 크다는 관측이다.
바른정당을 탈당, 자유한국당에 재입당한 김성태 의원은 1일 당권경쟁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