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경기시흥 SNU 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는 지난 9월 18일 초ㆍ중ㆍ고등학생을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사진제공=시흥시 |
[시흥=송윤근 기자] 경기시흥 SNU 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가 지난 9월18일 초ㆍ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제약ㆍ바이오 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으며, 첫 체험에 배곧라라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했다.
센터는 지난 7월7일 정식 개소했으며, 경기도 최초로 글로벌 수준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에 부합하는 시설을 갖춘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기관이다. 경기도와 시흥시, 서울대학교가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바이오의약품이 만들어지는 전 과정을 이론과 실습으로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진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25명은 센터 내 전문 실습시설을 견학하고, 가상현실(VR) 교육실에서 의약품 개발과 생산 과정을 체험했다. 특히, 직접 실험과 실습을 해보면서 제약ㆍ바이오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관련 직업 세계를 탐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하반기에 총 5개의 초ㆍ중ㆍ고등학교가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센터는 학생들이 제약ㆍ바이오산업과 과학기술 분야 전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미래 진로를 고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함은정 미래전략담당관은 “학생들이 교실 밖에서 제약ㆍ바이오라는 전문 분야를 직접 체험하며 의미 있는 경험을 쌓았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 대입진학 릴레이 특강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5/p1160278735592113_893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고양시, 선제적 재해 예방활동 총력전](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4/p1160278171936958_649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부천시, 장마·폭염 대비 ‘우산복지’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3/p1160278535491628_28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