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유혜진)(이하 서울시 꿈드림)에서는 서울시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연합 행사 Dream 하이!를 17일 오후 2~8시 청계광장(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개최한다.
Dream 하이!는 서울지역 26개 학교밖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 소속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Dream)을 Hi(만나고), High(비상하다)라는 뜻이다.
1부 행사에서는 서울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한화B&B, 틴트레이닝의 실무진이 제공하는 취업 컨설팅과 히앤쉬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면접사진 촬영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서울지역 25개 자치구 꿈드림센터에서 문화예술 봉사활동, 환경보존 등 다양한 분야의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이 이뤄낸 성과를 전시와 체험 부스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이후 오후 6시30분부터 진행되는 2부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공연이 이어진다. 밴드와 보컬, 댄스까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열정적인 끼를 펼칠 수 있는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학교 밖 청소년으로 구성된 청소년단이 시민들과 소통하며 퀴즈와 여러 미션을 통하여 시민의 인식을 고찰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 약자’로 여겨지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당일 행사에는 학교 밖 청소년 및 보호자, 관련 기관 종사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경품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꿈드림 인스타그램을 참고하면 된다.
서울시 꿈드림 유혜진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달성한 성과를 시민들과 공유함으로써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인식개선의 장이 될 것”이라며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전시하며 한 걸음 더 성장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