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마을활동지원가 10~23일 모집

홍덕표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4-01-09 15:53:1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2024년 노원구 마을활동 지원가 모집 안내문. (사진=노원구청 제공)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마을공동체를 통해 주민 모임을 발굴하고 주민의 성장을 돕는 '2024년 노원구 마을활동지원가'를 10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마을 활동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마을 주민들의 모임을 지원하는 구 마을활동지원가는 관 주도의 활동이 아닌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지속 가능한 마을공동체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마을활동지원가는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지원자 상담 및 컨설팅 ▲권역별 모임지원 ▲공간 활성화 사업 등의 활동을 통해 주민들을 지원하게 된다.

먼저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지원자를 상담해주고 공모 선정 대상에 컨설팅을 진행하며, 컨설팅을 통해 공모사업의 사업 방향과 회계 점검도 돕는다.

또한 매월 1회 권역별 모임을 운영하는 '노원아고라'에서 이끄미로 활동함으로써 주민들과 사업, 행사 등을 공유하고 의견을 교환해 주민들의 관계 형성 및 확장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주민공동체가 자유롭게 활동하고 모일 수 있는 거점 공간인 마을커뮤니티 공간도 운영한다. 이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연대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지역 모임 활동 및 연계사업 발굴을 지원하고 있는데, 이 중 '온마을 나눔터' 사업에서는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구 내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올해 모집 인원은 10명 이내로, 구 거주자이거나 실질적 생활권이 노원구인 마을공동체 분야의 역량을 갖춘 주민들이 대상이다.

참여 희망자는 노원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아울러 1차 서류심사 및 2차 면접심사 후 오는 2월8일 개별 유선 통보 및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기타 문의 사항은 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 또는 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오승록 구청장은 “마을공동체 활동은 주민들이 동네의 진정한 주인이 되는 첫걸음”이라며 “마을공동체에 열의를 갖고 활기를 넣어줄 수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