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식에는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 중앙회 이사진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에그풀 사업의 디지털 전환과 스마트오더(기프트오더) 플랫폼 구축을 중심으로 한 사업 계획을 브리핑 했으며 이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에그풀에서는 경기도내 요식업에 종사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업소내 모든 테이블에 무료로 테이블오더를 설치 지원하고, 사용료도 무상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약정기간도 없고 폐업시 위약금도 전혀 없어서 부담없이 에그풀 테이블오더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에그풀 테이블오더는 광고를 보면 선물을 즉석에서 제공하는 광고 플랫폼과 결합된 비즈니스 뉴모델이다.
에그풀에 도입된 기프트애드(광고 플랫폼)는 테이블오더와 광고플랫폼을 결합한 스마트오더 시스템으로 광고 효율을 실시간으로 집계할 수 있이며 소비자 행동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수집ㆍ분석되고 광고 효과를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에그풀은 경기도내 지역구 소상공인연합회와 활발한 협력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며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은 "경기도내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무료로 테이블오더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경기도 소속의 지역구 소상공인연합회와도 활발한 업무협약식 및 업무협력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