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건축산업 특화 소방방재 전시회,‘2025 건축소방방재산업전’2025년 2월 19일 개최

김민혜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1-21 16:28:2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국내 건설·건축 산업에 특화된 소방방재 전시회 ‘2025 건축소방방재산업전(BUILDING FIRE SAFETY KOREA)’이 오는 2월 19일(수)부터 22일(토)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건설 및 건축 분야의 소방방재 기술과 솔루션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회로, 관련 법규와 기준에 기반한 첨단 기술과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약 10만 명의 바이어가 방문하는 국내 최대 규모 건설·건축 전시회인 ‘코리아빌드 위크(KOREA BUILD WEEK)’와 함께 열려, 산업 간 융합과 협력을 촉진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한다.

전시품목으로는 ▲소방 및 소화 설비 ▲경보 설비 ▲ 배연 및 제연 설비 등 건축물의 화재 및 지진 안전을 위한 다양한 기술, 기자재, 설비, 솔루션이 전시된다.

또한, 업계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특별관도 운영된다.

‘전기차 충전시설 화재안전 특별관’에서는 전기차 충전시설 확대에 따라 요구되는 화재 안전 설비와 진압 기술을 선보이며 소화수조, 질식소화포, 리튬이온배터리 전용 소화기와 같은 최신 기술과 제품을 소개한다.

‘내화건축자재 특별관’과 ‘품질인증제도 특별관’에서는 강화된 건축물 화재안전 기준에 따라 새롭게 도입된 품질인정제도를 소개한다.

화재안전 성능이 요구되는 자재가 유통 및 시공될 수 있도록 관리 방안을 제시하며, 다양한 내화 자재를 전시해 관련 정보를 공유할 기회를 마련한다.

‘스프링클러 설치 의무화 특별관’에서는 전국 지하주차장과 병원급 의료기관에 스프링클러 설치가 의무화된 최근 법령 개정을 반영하여 소방관련 설비와 솔루션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이번 전시회는 참가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건축사, 병원, 학교 등 시설 안전관리자와 참가 기업 간의 1:1 상담이 이루어지는 구매상담회와 해외 바이어를 초청한 수출상담회가 열릴 예정이다.

특히, 병원시설협회와 공동주최로 진행되는 구매상담회는 병원 소방설비와 관련된 실질적인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장이 마련될 예정으로 기업들의 관심도가 높은 상황이다.

‘2025 건축소방방재산업전’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2025 건축소방방재산업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