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캠퍼스타운' 견본주택 12일 오픈

문찬식 기자 / / 기사승인 : 2012-10-11 14:37: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최고 55층 6개동 총 1250가구 지어
[시민일보] 롯데건설은 대우건설 등과 함께 연세대 국제캠퍼스 인근에 지을 ‘송도 캠퍼스타운’의 견본주택을 12일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돌입한다.

송도 캠퍼스타운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49번지 일대(송도국제화복합단지 M1블록)에 위치하며 최고 55층, 6개동 전용면적 59~101㎡ 등 총 1230가구로 구성된 대단지다.

송도에서 공급이 적었던 전용 59㎡가 포함된 초역세권 단지이며 초고층 아파트인데도 중소형 면적이 전체물량의 63%를 차지해 눈길을 끈다.

특히, 내년부터 연세대 신입생 전원이 국제캠퍼스로 입학해 기숙생활하는 ‘레지덴셜 칼리지(Residential College)’가 운영되고 뉴욕주립대 기술경영학과 학부과정까지 설립될 예정으로 이 아파트 인근으로 학생, 교직원, 가족등의 인구 유입은 물론 젊은 층을 위주로 한 큰 상권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송도 캠퍼스타운’은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과 맞붙은 ‘초역세권’ 아파트다. 단지 남측으로는 명품아울렛, 복합쇼핑몰, 호텔, 첨단 바이오단지 등 주거와 상업?업무가 결합된 시설들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면서 송도내 신흥 인기 주거지역으로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연말부터 내년까지 2700여 가구의 신규아파트 입주도 이어지고 M2블록에 2000여가구 규모의 재미동포타운도 조성될 계획으로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송도내 희소가치 높은 전용 59㎡, 초역세권 단지

‘송도 캠퍼스타운’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과 맞붙은 ‘초역세권’이라는 점이다. 이는 송도내 역세권 아파트가 타 단지보다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2005년에 입주한 아파트 중 ‘캠퍼스타운역’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송도 아이파크’는 현재 전용 85㎡이하가 3.3㎡당 1257만원대이지만 비역세권인 풍림아이원 1차는 1037만원으로 약 200만원의 차이를 보인다.

더불어 송도내 희소가치가 높은 전용 59㎡(구 25평) 318가구를 선보여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59㎡형은 모두 3개 타입으로 설계해 수요자의 선택 폭을 넓혔고 2개면 개방형 거실 구조가 특징이다. 그 중 전용 59㎡B에는 거실-방-방-안방이 나란히 배치되는 4베이, 판상형 구조를 선보인다. 또 거실과 방 사이에 가변형벽체를 설계해 자유롭게 공간 사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특화시켰다.

84㎡형은 앞뒷면에 발코니를 넣은 맞통풍 구조로 채광?개방감을 높였다. 거실과 안방 사이에 서재 공간을 특화한 101㎡형 역시 2면 개방형 구조를 적용해 개방감을 살린 게 특징이다.
▲현대 복합쇼핑몰 조성 등 인프라 구축 활발

송도 캠퍼스타운 주변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컨벤시아ㆍ쉐라톤호텔 등이 있다. 길 건너편에는 현대백화점-홈플러스-대상산업이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함께 올 연말쯤 명품아울렛, 홈플러스 극장, 편의시설로 구성된 복합 쇼핑몰 착공을 계획하고 있다.

대학교 인프라뿐만 아니라 송도 캠퍼스타운 인근에는 초?중?고가 모두 도보권에 신규 설립될 예정으로 탄탄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주거환경도 쾌적할 전망이다. 단지 내 조경면적만 1만74200㎡에 이른다. 인근엔 해돋이공원ㆍ새아침공원 등의 수변생태공원이 있다.

또 전 세대 필로티(기둥만 세우고 나머지는 비워두는 방식)로 설계된다. 필로티 높이는 6m로 일반 아파트 3층 높이에 1층이 배치, 범죄위험과 사생활 침해 문제를 해결했다.

단지 동측 수변공간과 연계한 축구장 2개 크기의 중앙광장과 대지전체를 순환하는 산책로 및 자전거길도 조성된다. 잔디광장과 어우러진 생태연못과 분수와 벤치가 있는 휴게 쉼터도 꾸며진다.

단지 중앙광장에는 연면적 2400㎡의 커뮤니티센터가 별동으로 조성된다. 용도별로 스포츠존, 컬쳐존, 실버ㆍ키즈존, 오피스존의 4개 구역으로 나눠 입주민 편의를 높인다.

송도 캠퍼스타운 분양 관계자는 “연세대 레지덴셜 칼리지 운영이 가시화하고, 7공구내 아파트 입주도 이어지면서 이 일대 상권이 점자 갖춰지고 있다”며 “앞으로 7공구 일대가 교육, 생활, 문화 등의 인프라를 잘 갖출 예정으로 높은 분양률 및 선호도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송도 캠퍼스타운은 오는 12일 인천지하철 1호선 테크노파크역 2번출구 앞에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입주는 2016년 3월 예정이다.

분양 문의 : 032-713-5000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