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나은병원(원장 하헌영. 인천 서구 소재)은 최근 로비에서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서 교부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보건복지부 김건상 인증평가원장, 인천시 홍춘명 서구보건소장, 하헌영 병원장 등이 참석한 자리에서 나은병원 QI팀장의 인증 경과보고 후 인증서 교부식이 진행됐다.
나은병원은 인증평가를 받기까지 1년 4개월에 걸쳐 규정대로 안전하게 병원을 운영하기 위해 보완, 개선, 개정하는 과정 후 지난 2월19일부터 3일간 시행된 인증 평가를 받았다.
기본가치체계 71개 항목, 환자진료체계 196개 항목, 행정관리체계 134개 항목, 성과관리체계 7개 항목 등 총 4개 영역 408개 항목에 대해 엄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매우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의료기관으로서의 자격을 갖추게 됐다.
나은병원이 교부받은 의료기관 인증 마크는 인천지역 종합병원으로써 2번째로 획득한 것 으로 지난 4월부터 오는 2017년 3월까지 4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 받았다.
나은병원 강남규 기획부원장은 “이번 인증서 교부 식을 계기로 직원들과 환자들의 안전을 위해 임상질 지표를 국내 최고 수준으로 향상시키며 늘 신뢰 속에 안전한 진료를 시행하는 병원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지역에서 25년간 인천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진 나은병원은 25개 진료과, 11개의 특수센터, 70여명의 전문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으며 최근 심장혈관센터와 뇌혈관센터를 오픈한 경인지역 대표 종합 병원이다.
이와 함께 지난 4월 송도 국제도시에 1000평 규모의 외국인 전담 코디네이터가 상주하고 있는 지안 국제건강검진센터를 오픈해 운영 중이다.
인천=문찬식 기자mcs@siminilbo.co.kr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