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인천시 연수구보건소(구청장 고남석)가 12, 13일 건강한 아파트 주민과 함께 하는 ‘제2회 찾아가는 아파트 건강 체험 한마당’을 개최한다.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해 처음 시작한 ‘건강한 아파트’는 건강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아파트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자가 건강관리 능력향상 및 이웃 간의 나눔을 회복할 수 있도록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행사다.
이를 통해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도모하고 함께 만들어 가는 건강도시 연수를 위한 생활터 사업으로 올해는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 시범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송도자이하버뷰1단지아파트와 송도금호어울림아파트에서 자체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행사가 열린다.
이와 함께 ‘건강 두배! 행복 두배! 건강 체험 한마당’을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진단마당’, ‘체험마당’, ‘놀이마당’ 등 세 가지 테마로 전문가의 건강 상담 및 다양한 건강 체험 등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진단마당의 ‘체크체트 내 몸 바로알기 측정 Zone’에서는 건강관리협회와 연계해 혈압, 혈당, 전립선암, 난소암, 스트레스, 체성분, 조갑주름 모세혈관 현미경검사 및 건강 상담이 가능하다.
체험마당의 ‘건강 다지기 위한 배움 Zone’에서는 ‘건강도시 홍보관’, ‘염도미각 체험관’, ‘금연홍보관’, ‘치카푸카 체험관’, ‘정신건강 및 치매예방 홍보관’ 등 보건소가 추진하는 각종 건강사업에 대한 상담과 체험을 할 수 있다.
놀이마당 ‘건강 다지기 위한 즐겨보기 Zone’에서는 건강한 아파트 주민과 함께 하는 건강식 만들기 체험과 연수품앗이 및 사회적기업과 연계해 아토피피부 개선을 위한 천연비누와 페트병을 활용한 상자화분 만들기 체험을 마련했다.
구보건소 관계자는 “찾아가는 아파트 건강 체험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다시 한번 건강에 관심을 갖고 점검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건강한 아파트 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인천=문찬식 기자mcs@siminilbo.co.kr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