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인천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찬) Wee센터가 오는 12월27일까지 찾아가는 이동 상담을 운영한다.
이번 ‘찾아가는 이동상담'은 동부Wee센터 상담전문 인력이 직접 상담 수요자를 찾아가는 맞춤형 상담 서비스로서 개인적 사정으로 직접 Wee센터 방문이 어려운 상담 수요자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동부교육청 Wee센터는 상담을 필요로 하는 학생, 학부모, 교사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적극적인 상담뿐만 아니라 상담을 통한 종합적인 치료-복지-지역연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Wee센터는 이동 상담을 통해 학교생활위기(학교생활부적응, 학교폭력가해, 비행 등), 심리적 위기(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정신건강, 사회성 등), 교육적 위기(학업중단 위기, 학습, 진로 등), 가족적 위기(부모·자녀 관계, 부모이혼, 가정폭력, 빈곤 등) 등 개인적 위기상담을 실시한다.
또 자존감향상, 진로탐색, 인터넷 과몰입 예방 및 치료 등 각 수요자에 맞게 전문적이고 심층적인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고 정해진 기간에 따라 상담이 종결됐더라도 추후 상담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고위험군 학생에게는 내방 상담을 권유하거나 지역유관기관으로 상담을 연계한다.
또 미술과 놀이, 영화, 학습 멘토 등의 심리치료 서비스와 병원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상담의 연속성과 효과성을 증진시킨다. 신동찬 교육장은 “다양한 문제에 대해 빠른 상담을 지원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찾아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청 Wee센터는 지속적인 찾아가는 이동 상담을 통해 상담을 필요로 하나 맞벌이 부모, 거리적 제약 등의 사정으로 내방상담이 어려운 지역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