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그램은 민원현장에서 격무로 심리적 스트레스를 받는 민원공무원의 심리적 안정과 사기진작, 동기부여를 통해 다시 현장에 돌아가 고객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CS솔루션 최정아 대표는 미술을 통한 심리치유, 나의 감정과 타인의 감정 인식하기, 감성소통 역량강화 등 민원공무원의 정신건강과 역량강화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민원인의 불만을 해소하고 민원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민원인들에 대한 상황별 응대 및 대화기법 교육을 병행 실시할 계획이다.
송인국 민원담당관은 “민원공무원의 심리 상태와 스트레스 수준은 민원서비스의 질 향상과 직결된다”며 “민원공무원들이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업무의 집중도를 높이고 밝은 미소와 편안한 상담기법을 습득해 시민들에게 더욱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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