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에 따르면 독산2동은 지난해 7월 동주민센터를 ‘찾아가는 동주민센터’로 전환하고 1년 동안 수혜자 중심의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책자는 1부와 2부로 구성됐다. 1부는 민·관이 협력하고 소통해 마을 복지 생태계를 조성한 추진성과와 동 행정을 혁신하는 과정을 수록했고, 2부는 우리동네 주무관, 복지플래너, 복지상담 전문관, 동 마을 간호사가 발로 뛰며 주민과 함께 웃고 울었던 우수사례를 기록했다.
'독산2동 그곳이 궁금하다'는 각 동주민센터, 사회복지관 등 유관기관 및 복지시설에 배부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독산2동 주민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정 독산2동장은 발간사에서 "찾동 사업은 처음부터 순탄하지는 않았지만 시행 1년이 지난 지금 마을에는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며 "복지플래너의 방문이 더 이상 낯설지 않고 주민들이 동주민센터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더 이상 어렵지 않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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