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정부3.0 국민행복실 우수기관으로 선정

서재빈 / sjb@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6-11-24 15:4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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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무총리 기관표창 받아

[세종=서재빈 기자]세종시가 ‘정부3.0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24일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받았다.

강원도 강릉 라카이샌드파인 리조트에서 열린 '제7회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세종시를 비롯한 10개 기관이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정부3.0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자치부가 2014년부터 전국 244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민원실의 환경과 시설, 민원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2014·2015년에는 이천시, 대전시를 비롯한 12개 기관이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시는 출범 5년 만에 '정부합동평가 1위'에 이어 이번에 '정부3.0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시는 그동안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실을 만들기 위해 시민들과 직원들이 독서·인터넷을 하면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북카페와 휴게공간을 마련했다.

장애인·임산부 등의 민원을 우선적으로 처리해주는 사회배려창구를 운영하고, 전직 공무원의 풍부한 경험을 활용해 민원을 도와 주도록 민원상담원을 배치했다.

특히 세종시는 척척세종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을 운영해 장애인·홀몸노인 등의 사회취약계층에 대해 5만원 범위에서 생활불편사항을 처리해 주고 있다.

곽병창 민원과장은 “시민편리 민원서비스를 적극 발굴·개선해 시민들의 복지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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