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오는 8일 시청 대회의실(오전 10시)과 동부출장소 대강당(오후 3시)에서 이번 공모사업 관련한 시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마을계획 수립 ▲소규모 마을의제 수립 ▲좋은 마을 만들기 3개 분야이며, 사업 전과정을 주민이 중심이 돼 추진될 예정이다.
마을계획 및 소규모 마을의제 수립사업은 3500만원의 예산으로 마을 특성에 맞는 전문가를 파견해 마을의 비전을 찾고 세부 활동과제를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을계획 수립사업은 30명 이상(총가구 수의 50% 이상 참여)의 1개 마을공동체를 선정하며, 소규모 마을의제 수립 사업은 10명 이상의 2개 마을공동체를 선정한다.
좋은마을 만들기는 1억800만원의 예산으로 마을신문, 마을합창단, 마을 텃밭 등 주민들이 추진하는 프로그램에 분야별 성격에 따라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좋은 마을 만들기는 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영유하고 있는 5인 이상 공동체면 지원이 가능하다.
사업신청은 화성시 사회적공동체담당관(마을계획, 소규모 마을의제), 화성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마을만들기지원팀(좋은마을 만들기)으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 또는 화성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