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괴도서관 행복배달부’는 협약을 맺고 있는 정보취약계층 8개 기관 대상으로 문화프로그램을 지원하거나, 도서 단체 대출 서비스를 운영하는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이다.
2017년 참여기관은 경기케어센터, 성혜원, 장안장애아동재활센터, 장안노인보건센터, 그리고 밀알‧화수‧화산지역아동센터 등 이며 주로 원예테라피, 수채화그리기나 음악치료 등 정서 및 신체활동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군부대를 대상으로 병영 독서 코칭 2회를 진행해 군인들에게 독서를 통해 변화와 성장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수 있었다.
‘은빛행복배달부’는 60세 이상의 노인을 대상으로 ‘전통 막걸리 만들기’, ‘경추베개를 활용한 속근육풀기’ 등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농한기를 맞은 노인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했다.
오는 2018년에도 삼괴도서관 행복배달부, 은빛행복배달부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관심 있는 주민 및 관련 기관에서는 삼괴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2018년 1~2월에는 최신 DVD를 볼 수 있는 찾아가는 영화상영이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5명 이상의 수강생이 있는 노인정, 마을회관, 부녀회관 등의 대표자가 사전 전화로 신청하고 추후에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