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대과정 몰래녹음
증거능력 인정안돼”
[대구=박병상 기자]생후 10개월 된 젖먹이 A군이 울자 막말을 하며 학대한 혐의를 받는 아동 돌보미 B씨(48·여)가 자신의 학대를 인정했지만 무죄 판결을 받았다.
대구지법 형사8단독(부장판사 오병희)는 13일 “피해 아동이 ...
法, 업무정지 취소 판결
[시민일보=여영준 기자]행정기관이 업무정지 처분을 하기 전 보낸 사전통지서를 당사자가 수령하지 않았다면 그 처분이 위법이라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
1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12부(부장판사 홍순욱)는 의사 A씨가 보건복지부를 상대로 “업무정지 처분을 취소해달라& ...
警, 코인레일 해킹 수사 착수
KISA와 사고원인 분석 돌입
[시민일보=고수현 기자]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레일에서 400억원 규모의 가상화폐가 유출된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앞서 코인레인은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지난 10일 해킹 공격으로 펀디엑스, 애스톤, 엔퍼 등 가상화폐가 유출됐다고 1 ...
[시민일보=여영준 기자]친딸을 수차례 추행하고 성폭행하려다가 실패하자 수면제까지 먹인 아빠가 징역 4년을 선고받았다.
부산지법 형사6부(김동현 부장판사)는 친족 관계에 의한 강제추행·준강간·준강제추행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51) 씨에게 징역 4년을 선고하고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80시 ...
법무부, 개정안 입법예고… 내달까지 국민의견 수렴
국회에 8월 개정안 제출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앞으로 미성년자 시절 성폭력을 당한 경우, 성인이 된 다음 직접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게 된다.
법무부는 미성년자가 성적 침해를 당한 경우 성년(만 19세)이 될 때까지 손해배상 청구권의 소멸시 ...
[시민일보=이진원 기자]자동차에 유리막 코팅 시공을 했다는 보증서를 허위로 작성한 후 10억원의 보험금을 챙긴 업체 45곳이 적발됐다.
금융감독원은 유리막 코팅업체와 정비업체에 대한 기획조사를 실시, 45곳을 보험사기방지특별법 위반 혐의로 수사 의뢰했다고 10일 밝혔다.
조사결과, 이들 업체는 유리막 코팅이 ...
구내식당 유무 관계없이 사업장 인근 식당도 포함
[시민일보=여영준 기자]앞으로 점심시간에 노동자가 회사 근처 식당을 오가는 중에 다쳐도 산업재해로 인정된다.
고용노동부 산하 근로복지공단(이하 공단)은 "식사를 위해 사업장 인근 식당으로 이동하거나 식사 후 사업장으로 복귀하는 도중에 다친 경우도 업무상 재해에 해 ...
부인을 보육교사로 허위등록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어린이집 담임교사를 허위 등록해 보조금을 가로챈 어린이집 대표가 행정당국을 상대로 낸 보조금 반환 처분 소송에서 패소했다.
6일 서울행정법원 행정13부(유진현 부장판사)는 어린이집 대표 A씨가 송파구청장을 상대로 낸 ‘어린이집 보조금 반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