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서지현 통영지청 검사가 2010년 서울 북부지검에 있을 당시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해 파장이 일고 있는 가운데 당시 사건을 무마한 당사자로 지목된 최교일 의원은 30일 "서지현 검사와 전혀 알지 못하는 사이"라며 "사건 내용을 알지 못했고 무마하거나 덮은 사실도 없다"고 반박했다.
최 의원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2주 연속 지지율 하락세를 보이며 19대 대선 이후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제 1야당인 자유한국당이 대선 이후 처음으로 20%대로 올라선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특히 국민의당과 바른정당 통합을 가정한 잠재정당 지지도 조사에서는 민주당 44.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청와대가 이명박 전 대통령 내외를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에 초청하면서 MB 관련 검찰 수사 진행 상황에도 관심이 쏠리는 양상이다.
29일 검찰 관계자 등에 따르면, 검찰 수뇌부는 최근 서울중앙지검과 '다스 횡령 등 의혹' 고발사건 수사팀(팀장 문찬석 차장검사)으로부터 수사 진행 상황을 보고받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서울시 선거구획정위원회가 지난해 11월 서울지역 기초의원 선거구 조정과 관련, 2인 선거구는 111곳에서 36곳으로, 3인 선거구는 48곳에서 46곳으로 각각 줄이는 대신 4인 선거구를 38곳으로 대폭 늘리는 안을 내놨으나 거대 양당이 반대하고 있어 쉽지 않을 거라는 지적이다.
다만 국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이 총력을 쏟고 있는 6.13 지방선거와 개헌 국민투표 동시 실시 추진안에 급제동이 걸렸다.
그동안 '국민투표법 개정없는 동시투표는 위헌' 입장을 견지해왔던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불가 입장을 고수하고 있기 때문이다.
선관위 관계자는 25일 “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국민의당 싱크탱크인 국민정책연구원이 24일 공개한 여론조사 결과, 국민의당과 바른정당 통합신당이 지지율 16.4%로 자유한국당(13%)을 제치고 더불어민주당(39.5%)에 이어 2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관심의 대상인 국민의당 반대파 측 신당 지지율은 3.2%에 그쳤다.
특히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고공행진을 거듭하던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지지율이 집권이 후 처음으로 60%대 벽이 붕괴된 것으로 조사됐다.
24일 데일리안 의뢰로 알앤써치가 무선 RDD 100% 방식으로 실시한 1월 넷째 주 정례조사에 따르면, 문 대통령의 국정운영에 대한 긍정평가는 전주 대비 6.2%P 하락한 56.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