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여영준 기자] 새누리당이 비대위원장 선출을 둘러싸고 내홍을 겪고 있는 20일 김진태 의원이 비대위원장 선출과 관련해 “성문을 열어준 사람들과 당을 함께 하기 어렵다”며 ‘유승민 3불가론’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총에 참석한 김의원은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국민의당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이 최근 새로 선출된 새누리당 정우택 신임 원내대표와의 관계설정 문제와 관련, “어느 정도 냉각기는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19일 오후 CBS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친박 원내대표 결정은 잘된 결정 ...
국가 대청소 앞서 계파패권주의 청소부터 선언해야
정계개편만이 답 아냐... 제3지대론에는 이견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김한길 국민의당 전 선거대책위원장은 20일 탄핵정국 발생 배경에 대해 좁게 보면 권력의 사유화 문제고. 근본적으로는 우리 정치의 민주주의가 제대로 작동하지 못해서 생긴 일이라고 진단했다.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최근 공개된 박근혜 대통령측의 답변서를 두고 ‘위법’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부장판사 출신의 김용남 전 새누리당 의원이 “원칙적으로 비공개가 맞다”고 주장했다.
김 전 의원은 20일 오전 MBC <신동호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대통령 대리인단의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새누리당은 20일 의원총회를 열고 비상대책위원장 선임에 대한 논의를 이어갔으나 유승민 비대위원장 카드를 놓고 계파 간에 전면전 양상을 보임에 따라 접점을 찾기 어려워 보인다.
비박계는 유 의원을 비대위원장으로 추대해 전권을 줘야 한다는 입장인 반면 친박은 "당을 풍비박산낼 수 있는 비대위원 ...
정진석 “미래위해 활용가치 넘치는 인물”
최인호 “박비어천가 부르다 말 바꿔 타나”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내년 대선을 앞두고 귀국 초읽기에 들어간 반기문 UN 사무총장에 대한 여야의 평가가 극명하게 엇갈렸다.
새누리당 정진석 전 원내대표는 반 총장에 대해 19일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최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중국과 대만 사안을 처리하는 ‘하나의 중국’ 원칙 파기 가능성을 내비치면서 미중 갈등이 예고되고 있는 가운데 정영철 서강대 교수가 “미-대만 관계가 밀착되면 중국이 북한에 일종의 ‘마샬플랜’을 가동할 수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국회의 대정부 감사기능에 관한 법적 미비점을 보완하는 내용의 법안이 최근 국회에 제출됐다.
새누리당 홍철호 의원은 19일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개별 의원의 대정부 자료요구권한을 명시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국회법 개정안’을 발의했다고 밝혔다.
홍 의원에 따르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