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이영란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탄핵안이 가결되면 헌법재판소 탄핵심판을 지켜보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6일 알려졌다.
또 별도의 담화 없이 당론인 '4월 퇴진 6월 조기대선'을 수용하겠다는 의중도 드러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와 정진석 원내대표와의 면담에서 "탄핵이 가결되면 ...
野, 5일 이내 후보자 2명 추천해야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24일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후보 추천의뢰서를 재가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이에 따라 청와대는 이날 중 국회로 의뢰서를 보내 야당에 특검 후보자 2명을 추천해줄 것을 정식 ...
[시민일보=여영준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9일 국회 추천총리 문제와 거국내각 구성, 조기대선 일정 등 구체적인 퇴진 로드맵을 여야가 논의해 확정해달라는 뜻을 전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춘추관에서 발표한 제3차 대국민담화를 통해 "그동안 저는 국내외 여건이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나라와 국민을 위해 어떻게 하는 ...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정부는 10일 도널드 트럼프 후보의 미국 대통령선거 당선과 관련해 "우리 정부는 미국의 신 행정부 출범 이전 인수위 단계에서부터 현재 대북 제재·압박 기조를 유지·발전시켜 나감으로써 북한을 비핵화의 길로 이끌어 내기 위한 노력을 다각도로 기울여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박근혜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오전 전화통화를 갖고 굳건한 한미동맹을 재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외교당국에 따르면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10여분간 진행된 통화에서 "한미동맹 관계는 아태지역 평화번영의 초석이었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의 이익을 ...
정세균 의장과 전격 회동
'김병준 카드' 사실상 철회
[시민일보=여영준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8일 정세균 국회의장과 회동, 국회가 국무총리 후보를 추천하면 총리로 임명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사실상 김병준 국무총리 내정자의 지명을 철회한 셈이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27분 한광옥 대통령 비서실장, ...
[시민일보=여영준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8일 정세균 국회의장과 회동, 국회가 국무총리 후보를 추천하면 총리로 임명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사실상 김병준 국무총리 내정자의 지명을 철회한 셈이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27분 한광옥 대통령 비서실장, 허원제 청와대 정무수석 등과 함께 국회 본청에 도착, 곧바로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3일 신임 대통령 비서실장에 한광옥 국민대통합위원회 위원장(74)을 내정했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이같은 내용의 청와대 비서실 추가 개편안을 발표했다.
한광옥 신임 비서실장은 김대중 정부 시절 초대 노사정위원회 위원장, 대통령 비서실장, 새 ...
[시민일보=여영준 기자] ‘최순실게이트’로 촉발된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 박근혜 대통령은 2일 거국중립내각 대신 새로 내각을 구성하는 방식을 선택했다.
실제 박 대통령은 이날 황교안 국무총리 후임으로 김병준 국민대학교 교수를 내정했다. 김 교수는 새누리당 지도부가 추천한 인사로 야당이 제안한 '거 ...
경제부총리에 임종룡, 국민안전처 장관에는 박승주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2일 신임 국무총리에 김병준 국민대 교수를 내정했다.
김 교수는 노무현 정부 시절 청와대 정책실장과 교육부총리 등을 역임했다.
경제부총리에는 임종룡 현 금융위원장, 국민안전처 장관에는 박승주 전 여성가족부 차관을 내정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24일 “개헌을 주장하는 국민과 국회의 요구를 국정 과제로 받아들이고 개헌을 위한 실무적 준비를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실시된 시정연설을 통해 “이제는 1987년 체제를 극복하고 대한민국을 새롭게 도약시킬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조경규 환경부 장관, 김재형 대법관을 공식 임명하자 야당이 5일 '장관해임건의안' 카드를 들이밀며 강력반발했다.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차 중국 항저우를 방문 중인 박 대통령은 전날 3개 부처 장관 후보 ...
푸틴 이어 5일 시진핑과 정상회담
"지금 北 변화를 이끌 마지막 기회"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중국을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5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 주석과 정상회담을 한다고 청와대는 4일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이날 이 자리에서 올해 초 4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