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두커피 쇼핑몰 쉬프, 뉴크롭&커핑 '원두연구소' 출시…싱글 블렌드 1kg 판매

고수현 / smkh86@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3-29 11:24:4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고수현]원두커피 쇼핑몰 '쉬프'가 신선하면서도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원두연구소를 출시했다.

원두연구소는 쉬프에서 판매 중인 커피 원두 브랜드로 ▲ 다크초코 블렌드 원두 ▲ 밸런스 블렌드 ▲ 달콤블렌드 ▲ 상큼크림블렌드 ▲ 커피장인 블렌드 등 다양한 싱글 블렌드 1kg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중이다.

다크초코 블렌드 원두는 묵직하면서도 좋은 쓴맛을 지니고 있다. 다크초콜릿맛이 적절하게 조화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제품으로, 깊은 분위기를 나타낸다. 또 밸런스 블렌드는 밀키함과 적당한 향이 어우러진 커피다. 바디감과 단맛, 신맛, 쓴맛의 밸런스가 좋아 밸런스 블렌드라는 이름이 붙었으며, 호불호 없는 맛으로 부담없이 마시기 좋은 친근한 원두다.

달콤블렌드는 묵직한 바디감과 쓴맛이 적고, 옅은 산미와 단맛이 좋은 커피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원두이며,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며 여유롭게 마실 수 있는 달콤한 원두다. 상큼크림블렌드는 바디감에 쓴맛이 적고, 단맛 신맛의 잘 어우러진 상큼한 크림같은 커피다. 아침이나 일과를 시작할때 마시면 상쾌하게 하루를 시작할수 있다.

커피장인 블렌드는 꽉 찬 풍미와 단맛, 쓴맛, 향, 바디, 신맛의 조화로움이 높은 커피다. 향이 진하기 때문에 커피 애호가나 원두의 깊은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원두 추천되는 고급 원두다. 이외에도 콜롬비아 수프레모,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브라질 산토스 등 다양한 싱글 원두가 있다. 

특히 이와 같은 커피 원두는 뉴크롭(New Crop) 및 커핑(Cupping)을 통해 완성되는 만큼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뉴크롭은 말 그대로 햇콩을 의미하며, 수확한지 1년 이내 원두로만 로스팅한다. 또 커핑은 커피로스터가 맛과 향을 평가 분석, 로스팅한 원두의 맛과 향을 최대한 일정하게 유지하는 거을 일컫는다.

쉬프 관계자는 “원두연구소는 원두 원산지의 고유의 맛과 향을 분석, 최고의 원두배합으로 현대인의 입맛에 꼭 맞는 원두커피 추천 제품”이라면서 “수많은 원두 판매 데이터와 고객 피드백으로 탄생한 만큼 많은 분들에게 다양한 커피 원두 추천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온라인 판매를 시작으로 전국적인 카페 납품, 소셜커머스 오픈 마켓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넓혀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원두연구소 커피 원두 싱글 블렌드 1kg은 쉬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