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회, 21일간 제272회 제1차 정례회 개회

홍덕표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6-04 13:59:2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서대문구의회(의장 박경희)가 최근 제272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 오는 23일까지 21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3일 열린 개회식에서 박경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정례회는 안건심사는 물론 업무보고, 구정질문 등 매우 촘촘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21일간의 긴 일정 동안 모두가 건강에 유의해 줌은 물론 순조로운 회의 진행을 위해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 특히 결산심의는 지난해 예산이 제대로 집행됐는지를 명확히 살펴보는 만큼 구 재정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면밀히 살펴 심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개회식 직후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 '2020회계연도 결산, 예비비 지출 및 기금결산 승인안' 심사를 본격화했다.

이어 4일부터는 상임위원회별로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조례안 등 안건심사, 2020회계연도 결산 승인안에 대한 예비심사도 처리한다.

또힌 구정에 관한 질문은 오는 22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23일 제3차 본회의를 열고 부의된 안건을 모두 의결하고 이번 정례회를 폐회할 예정이다.

상임위별 처리 예정 상세 안건을 살펴보면, 먼저 의회운영위원회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의회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차승연 의원 발의) ▲2020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예비심사 등을 처리한다.

또한 행정복지위원회는 ▲서대문구생활체육및취미교실설치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동화 의원 대표발의) ▲서대문구 아동·여성 폭력방지 및 피해자 보호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김해숙 의원 발의) ▲서대문구 체육시설의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대문구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우리동네키움센터(3곳)' 운영 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2020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예비심사 ▲2020회계연도 예비비지출 승인안 예비심사 ▲2020회계연도 기금결산 승인안 예비심사 등을 심사한다.

이와 함께 재정건설위원회는 ▲서대문구 도로복구 원인자부담금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윤유현 의원 발의) ▲서대문구 연구용역 관리 및 공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차승연 의원 발의) ▲서대문구 행정정보공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대문구 2021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마포로5구역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정비계획 변경(안) 의견청취(안) ▲2020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예비심사 ▲2020회계연도 예비비지출 승인안 예비심사 ▲2020회계연도 기금결산 승인안 예비심사 등을 의결한다.

한편, 구의회는 이번 정례회를 시작으로 주민의 대표 기관인 의회의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 의정활동에 대한 공감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본회의와 모든 상임위 회의를 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송출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