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리더스 아카데미 수강생 20일까지 모집

박소진 기자 / zini@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8-04 14:10:3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2025 강서 리더스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포스터. (사진=강서구청 제공)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4일부터 20일까지 ‘2025 강서 리더스 아카데미’ 수강생 1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서 리더스 아카데미는 고려대학교와 협력해 전문지식과 교양을 겸비한 지역 리더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올해 아카데미는 고려대 교수진과 각 분야의 현장 전문가가 참여해 심도 있는 지식과 노하우를 전수한다.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자 전 과정은 대면으로 진행한다.

강의는 9월3일부터 11월5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의 시간은 오후 7시부터 8시30분까지 1시간 30분씩 편성됐다.

이번 강의는 강서평생학습관(공항대로 615)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마지막 강의는 고려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린다.

강의는 ▲약이 되는 음식 이야기(이광연 한의사) ▲인생을 바꾸는 멀티플라이어(심리학과 고영건) ▲고전에서 배우는 리더의 지혜(교육학과 신창호) ▲금리의 미래(경제학과 강규호) ▲인간 존엄성과 생명 윤리의 시대(법학전문대학원 이준일) ▲미래 의료 기술과 지역사회 영향(바이오시스템의과학부 홍성회) ▲예술이 필요한 이유(문화예술교육원 이세미) ▲기업가 정신과 지역혁신(문정빈 미래교육원장) 총 8개 강좌로 구성됐다.

특히 마지막 강의 후에는 수료식이 진행된다. 수강생은 출석률 80% 이상일 경우 고려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교육비는 1인당 10만원이며, 신청은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지역사회를 이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이번 아카데미를 기획했다”며, “구민들의 사회 참여와 리더십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강의가 준비된 만큼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