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심아트컬래버레이션은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활동 중인 떠오르는 신예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공간에 아트 콘텐츠를 손쉽게 접목시킬 수 있는 리빙·인테리어 문화예술엽서를 선보이는 브랜드 진심감성의 프로젝트다. 진심감성은 이를 통해 공간의 재창조와 예술적 감성을 중시하는 MZ 고객층 및 1인 가구에게 색다른 문화예술의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한낮의 풍경을 소재로 작업하는 권현경 작가는 대부분의 작업들을 수직·수평의 구도와 단조로운 구성으로 나타내며, 복잡하고 위태로운 현실에서 오는 불안함에 대항하여 안정적이고 편안함을 역설적으로 보여 주려 한다. 작가는 맑은 하늘을 보며 이상적으로 느낀 경험을 토대로 쨍한 하늘이 캔버스의 넓은 부분을 차지하도록 구성함으로써, 비어 있는 듯 보이지만 무한한 공간으로 대중을 이끌어 당긴다.
권현경 작가는 “현대 생활은 얽히고설킨 관계들과 콘크리트 건축물에 둘러 싸여 빠르고 복잡하게 돌아가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문득 바라 봤던 창밖의 쨍한 하늘 또는 인적이 없는 한적한 풍경들은 복잡한 생활과는 대조적이었다”라며 “이러한 풍경들은 적막감, 공허함, 비현실적인 분위기를 느끼게 해주는 동시에 휴식을 주며 이상적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나는 작품을 통해 시대의 갑갑하고 복잡한 현실을 살아가는 대중들에게 시원함과 휴식, 위로를 전달해 줄 수 있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진심감성은 고물가, 인플레이션 시대를 맞이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저렴하고 기능적인 리빙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생활수납용품을 제조 및 판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