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민일보=김민혜 기자] ㈜뉴스온미디어(대표 이은별)는 누구나 기사와 글을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 오픈 뉴스 커뮤니티 ‘뉴픽(NewPIC)’의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뉴픽(NewPIC)’의 모바일 앱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지난 2월 1일 창간한 ‘뉴픽(NewPIC)’은 창간 기념으로 2월 28일까지 회원가입 후 기사와 사진, 글, 영상을 올리는 모든 회원에게 문화상품권 5천원권을 증정한다.
단, 뉴스 카테고리의 기사는 사실을 바탕으로 본인이 직접 취재한 내용이어야 하며, 소통 카테고리에 올리는 글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실되고, 타인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내용이어야 한다. 퀄리티가 현저하게 떨어지는 콘텐츠의 경우에는 ‘기타’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상품권 증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 |
‘뉴픽(NewPIC)’은 'New+Picture' 또는 'New+Topic'의 중의적인 의미로, 누구나에게 열려 있는 ‘오픈 뉴스(Open News)’ 플랫폼으로 대중이 함께 만들어가는 언론이다. 즉, 모든 사람들이 기자인 동시에 독자가 된다. 또한, 사람들의 생각과 일상을 공유하고 서로 소통하는 커뮤니티 공간이다.
![]() |
첫째, 대중이 직접 참여해 만드는 오픈 뉴스 플랫폼이다.
둘째, 언론과 커뮤니티의 성격을 동시에 가진다.
셋째, ‘뉴픽(NewPIC)’은 모든 기사와 사진, 영상, 글에 대한 보상체계를 갖추고 있다.
본인 인증절차를 거쳐 회원가입 후 간략한 자기소개와 함께 후원계좌를 입력하게 되어 있으며, 본인이 작성한 모든 기사와 사진, 글, 영상 하단에 후원계좌가 표시된다.
‘뉴픽(NewPIC)’은 포털사이트와 구글플레이에서 ‘뉴픽’을 검색하면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