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농산물 쇼핑몰 ‘해품원’, 안전한 무농약농산물 제공

김민혜 기자 / km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9-04-30 03:00: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김민혜 기자]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 ‘해품원’은 안전한 무농약농산물을 제공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해품원은 일반 소비자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부들과 직접 계약해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식습관에 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안전한 먹거리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주목받고 있는 농산물이 있다. 바로 친환경농산물이다.

친환경 농산물은 무엇일까? 친환경농산물은 비료 및 항생제, 항균제 등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거나 비료를 사용하더라도 그 양을 최소화해 인체에 해로운 물질을 배제한 친환경 농법으로 키운 농산물이다. 따라서 다른 농산물에 비해 안전하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

친환경 농산물의 경우 특히 잔류농약량이 없거나 있더라도 매우 낮은 수준으로 안심할 수 있다. 친환경 농산물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는 유기농 농산물과 농약은 배제하되 화학비료만 권장량의 3분의 1 이하로 사용한 무농약농산물이다. 따라서 친환경 농산물 중에서도 소비자의 선호에 따라서 골라 먹을 수 있다.

특히 친환경농산물의 경우 일반 농법으로 키운 농산물에 비해 영양성분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향균력도 높아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다. 먹거리에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농산물이다.

해품원은 이러한 친환경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쇼핑몰이다.

해품원 관계자는 "특히 친환경 농산물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저희를 찾아주신다"며, "농부들과 소비자를 연결해 더 많은 사람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친환경 농산물을 접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혜 기자 김민혜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