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천재' 위성미(14.미국명 미셸위)가 올시즌 출전할 첫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대회로 세이프웨이 인터내셔널을 선택했다.
세이프웨이 인터내셔널 대회본부는 위성미가 출전요청을 받아들였다고 10일(한국시간) 밝혔으며 `골프여제' 아니카 소렌스탐(스웨덴)의 동생이자 이 대회 2000년 우승자인 ...
미국프로야구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은퇴를 선언했던 ‘로켓맨’ 로저 클레멘스(41)에게 입단을 제안했다.
미국 일간지 휴스턴 크로니클은 9일(한국시간) 휴스턴의 드레이튼 맥레인 구단주가 클레멘스에게 1년 계약안을 제시했다고 보도했다.
클레멘스의 공동 에이전트를 맡고 있는 랜디 헨드릭스도 이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맥레인이 ...
`탁구신동에서 한국의 남자 간판으로...'
8개월 앞으로 다가온 아테네올림픽에 임하는 유승민(22.삼성카드)의 각오는 남다르다.
만 18세의 나이로 최연소 출전기록을 세웠던 4년 전인 2000시드니올림픽때 아깝게 메달 획득에 실패했던 아픈 기억 때문이다.
내동중 3학년때이던 지난 97년 국가대표로 선발돼 탁 ...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34.삼성전자)가 아테네올림픽 월계관 목표를 향한 올해 첫 레이스로 오는 12일 일본 후쿠오카에서 열리는 아사히 역전경기에 출전한다.
이봉주는 12일 오전 9시 후쿠오카에서 출발해 고쿠라까지 99.9㎞를 7개 구간으로 나눠 달리는 이번 경기에 한 구간을 맡아 탄자니아 출신 훈련 파트너 존 나다사 ...
한국테니스 간판 이형택(삼성증권.세계랭킹 56위)이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2004시즌 첫 대회인 카타르오픈(총상금 100만달러)에서 8강에 진출했다.
이형택은 8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대회 2회전에서 지난 대회 챔피언 스테판 쿠벡(오스트리아.53위)을 2-0(6-4 6-4)으로 제압했다.
1회전을 ...
`올 시즌 프로농구 최고의 도우미는 바로 나.'
`꾀돌이' 김승현(26.대구 오리온스)과 `컴퓨터가드' 이상민(32.전주 KCC)이 포인트가드의 역량을 가늠하는 어시스트 부문에서 치열한 자존심 경쟁을 벌이고 있다.
둘은 똑같이 한 차례씩 도움왕('98-'99시즌 이상민, 20 ...
이점숙(인천시청)이 에이스 윤미진(경희대)을 꺾고 2004 서울국제실내양궁대회 정상에 올랐다.
그동안 큰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던 이점숙은 8일 올림픽공원 역도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여자부 리커브 결승에서 12발 중 10발을 10점 과녁에 꽂는 안정된 실력으로 윤미진을 118-116으로 꺾고 5천달러의 우승상금을 ...
‘간판 3인방의 벽을 넘어라’
한국 스피드스케이팅이 4일 춘천에서 막을 내린 2004아시아종목별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획득에 성공했지만 간판 선수에 대한 의존도가 여전히 높아 세대 교체 필요성이 제기됐다.
`철벽 3인방'으로 불리는 이규혁(춘천시청), 최재봉(동두천시청), 백은비(춘천시청)가 한국대표팀을 수년 ...
무릎 부상을 치료해온 미국프로농구(NBA) `득점기계’ 앨런 아이버슨(29.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이 10경기 만에 코트에 복귀한다.
랜디 아이어스 필라델피아 감독은 5일(이하 한국시간) 아이버슨이 6일 밀워키 벅스와의 홈경기에 나설 예정이며 매 쿼터가 끝난 뒤 몸 상태를 체크하겠지만 경기시간에 제한을 두지 않겠다고 밝 ...
이영표(PSV 에인트호벤)가 축구전문잡지 ‘베스트일레븐’이 선정한 2003년 최고의 한국 축구 선수에 뽑혔다.
5일 베스트일레븐 신년호에 따르면 최근 사커라인(www.soccerline.co.kr)과 함께 네티즌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전체 응답자 1만4723명 중 가장 많은 3590명(24.4%)이 이영표를 ...
대한항공과 삼성화재가 파죽의 2연승을 거두며 배구 V투어 2004 서울투어(1차) 남자부 각 조 1위로 준결승에 올랐다.
대한항공은 22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남자부 B조 2차전에서? 새내기 공격수 장광균(26점)의 강스파이크에 힘입어 송인석(18점)이 분전한? 현대캐피탈을 3-2(17-25 25-18 2 ...
올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우승팀 플로리다 말린스가 소방수 아만도 베니테스의 영입을 끝으로 내년 시즌 선수단 구성을 마쳤다.
이로써 챔피언 팀 플로리다에서 뛸 최희섭(24)은 1루수 자리를 위협할만한 선수의 추가 영입에 대한 부담을 털어내면서 주전 자리를 사실상 예약했다.
플로리다는 22일(한국시간) 강속 ...
일본 롯데 마린스에 입단한 이승엽(27)이?본격적인 몸 만들기에 들어갔다.
이승엽은 22일 오전 모교인 대구 경북고의 야구장에서 후배들과 함께 개인 훈련을 시작하며 40여일 가까이 쉬었던 운동을 재개했다.
이승엽은 이날 오전 마사지를 받은 후 워밍업에 이어 캐치볼과 프리배팅의 순서로 개인 훈련을 시작했고 내년 1월 중 ...
거스 히딩크 감독이 이끄는 PSV 에인트호벤(네덜란드)이 2003~200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문턱에서 고배를 마셨다.
반면 이천수가 속한 레알 소시에다드(스페인)는 갈라타사라이(터키)와 접전 끝에 비겨 힘겹게 16강 티켓을 따냈다.
이로써 이번 대회 A∼D조 16강 진출팀은 올림피크리옹(프 ...
‘국민타자’ 이승엽(27)이 메이저리그의 꿈을 접고 일본행을 공식 발표했다.
이승엽은 11일 서울 리츠칼튼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9년전 프로에 뛰어들때의 첫마음으로 일본 야구에 도전하겠다”면서 “한국보다 일본에서 뛸 때 목표 의식이 더 강해질 것 같아 최종 결심을 했다”고 밝혔다.
이승엽은 이어 “(일본 롯데 마 ...
‘프로골프 남녀 성대결에서 진정한 여성 승자는 일본 골프여왕 후도 유리였다’
올해 봇물을 이뤘던 여성 프로골프선수의 남성무대 도전은 대부분 실패로 끝난 가운데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 상금왕 후도 유리가 ‘진짜 성대결 승자’라는 분석이 나왔다.
후도는 JLPGA 투어에서는 물론 일본프로골프(JGTO) 투어에서도 아 ...
일본 프로야구 롯데 마린스가 이승엽(27) 영입에 대한 강력한 의사를 재확인했다.
일본 롯데 신동빈 구단주는 “1년 계약이라도 기꺼이 받아들이겠다”면서 “1년후 이승엽의 메이저리그 진출에 협력할 것”이라고 9일 밝혔다.
신 구단주의 이런 발언은 이승엽이 원한다면 롯데측이 당초 제시한 2년 계약을 철회하면서까지 계약하고 ...
이승엽의 시즌 아시아 최다 홈런 신기록 달성이 올해 10대 스포츠 뉴스 가운데 으뜸으로 꼽혔다. 이승엽의 홈런 신기록은 전국 43개 통신 신문 방송사 체육기자를 대상으로 한 10대 뉴스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평창동계올림픽 유치 실패, 김병현 파문, 대구 U대회 북한 신드롬, 성남일화의 K리그 4연패등이 뒤를 이었다. ...
인천프로축구단이 오는 12일 K리그 13번째 구단으로 탄생할 전망이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오는 12일 각 구단 단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회를 열어 인천구단 창단 승인안 등을 심의한다고 10일 밝혔다.
독일 출신의 베르너 로란트 감독 영입, 구단 명칭 공모, 시민주 청약 등 창단 절차를 밟아왔던 인천구단은 지난 10 ...
역대 최고 우승 상금 1억원이 걸린 2003 세라젬배 천하장사대회가 12일부터 14일까지 인천시립도원체육관에서 열린다.
13일 예선전을 치른 뒤 14일 8명이 천하장사 결정전을 갖는 이번 대회는 ‘모래판의 황태자' 이태현(현대)을 비롯해 김영현(신창), 최홍만, 백승일(이상 LG) 등이 정상 등극을 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