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최휘경 기자]전직 비례대표 국회의원 A씨가 성폭행 미수 혐의로 피소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파장이 일고 있다.
지난 8일 경찰에 따르면 최근 제19대 비례대표 국회의원인 A씨가 평소 알고 지내던 50대 여성 B씨를 성폭행하려 했다는 고소장이 접수되 수사에 착수 했다는 것.
B씨가 경찰에 제출한 고 ...
부산경찰청, 유통사범 2명 검거
[부산=최성일 기자]부산지방경찰청 관광경찰대는 저가 중국산 선글라스 완제품을 항공우편을 통해 밀반입한 후 국내산으로 원산지를 변경, 전국 대형 백화점 및 아울렛 매장 등에 고가에 판매한 선글라스 제조·유통업체 대표 박 모씨(43) 등 2명을 검거했다고 8일 밝혔다.
...
檢, 올1~11월 세관과 공조
마약 밀수범 53명 구속기소
40%외국인… 中 가장 많아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중국식 화과자인 것처럼 포장해 필로폰을 밀수하는 등 마약 밀수범들의 수법이 점차 지능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지검 강력부(박영빈 부장검사)는 지난 1∼11월 인천본부세관과 공 ...
용인 유통센터 신축 현장서 타워크레인 인장작업 중 '쿵'
3명 사망… 1명은 상태 위중
정부, 현장에 사고본부 설치
[시민일보=이진원 기자]경기 용인시 기흥구의 한 물류센터 신축공사장에서 타워크레인이 넘어져 위에서 작업하던 근로자 7명이 추락, 3명이 숨졌다.
지난 9일 오후 1시10분께 기흥 ...
질본 파악 접촉자만 500명
11~12일 1차 잠복결핵검사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서울 노량진 학원생 가운데 결핵 확진자가 나와 보건당국이 학원 내 접촉자를 대상으로 결핵 검사를 실시 중이다.
7일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현재 접촉자들을 대상으로 흉부X선 검사를 진행 중이다.
질본은 지난 11월29일 노량 ...
[부산=최성일 기자]부산경찰청은 절도범죄 집중단속(지난 8월1일∼11월30일)으로 절도사범 3312명(3444건)을 검거하고 이 가운데 87명을 구속했다. 아울러 피해품 1510건, 약 19억원 상당을 회수했다고 경찰은 밝혔다.
특히 부산경찰은 도난·분실시 개인적 상실감이 크고, 개인정보 유출로 ...
法, 선장·갑판원 영장심사
[인천=문찬식 기자]15명이 사망한 인천 영흥도 인근 해상 낚싯배 전복사고와 관련해 낚싯배와 추돌한 급유선의 선장과 갑판원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이 6일 열렸다.
이들에게는 업무상과실치사상 및 업무상과실선박전복 혐의가 적용됐다.
앞서 급유선 명진 ...
영흥도 낚싯배 사고 정부대응
[시민일보=이진원 기자]최근 인천 영흥도 부근 낚싯배 사고에 대한 정부의 대응이 신속하게 이뤄지지 못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공길영 한국해양대 교수는 지난 4일 오후 CBS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특수구조단이 좀 더 일찍 도착해 수중수색이 가능했다면 ...
[인천=문찬식 기자]지난 3일 발생한 낚싯배 전복사고 실종자 2명의 시신이 5일 모두 발견됐다. 실종자 시신이 모두 발견됨에 따라 이번 사고로 인한 사망자는 총 15명으로 늘어났다.
이날 해경은 급유선과 충돌해 낚싯배가 전복된 인천 영흥도 인근 해상에서 낚싯배 선창 1호의 선장 시신을 찾은 데 이어 마지막 실종자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