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한 돈 못받고 욕설듣자 살인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안산 대부도 토막살인범 조성호씨(30)의 범행과 관련해 검찰 수사를 통해 새로운 동기가 밝혀졌다.
앞서 경찰조사에 조씨의 범행동기가 자신과 부모에 대한 욕설 등 모멸감 때문으로 알려졌으나, 검찰은 범행현장 재검토와 주거지 재압수수색, 통합심리분석 등 보강수 ...
[시민일보=여영준 기자]LG화학 부장급 간부 이 모씨가 배임수재 혐의로 검찰에 체포됐다.
지난 1일 화학 및 에너지업계 등에 따르면 이씨는 2009~2014년 에너지 관련 컨설팅업체 관계자로부터 부정한 청탁과 함께 수억원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번 수사는 서울남부지검 형사5부에서 맡았으며 이날 이씨를 체 ...
[고양=이기홍 기자]고양경찰서는 중국에 있는 총책으로부터 위챗(wechat)으로 지시 받아 지난 5월 11일부터 18일까지 7일간 일당 20~30만 원씩 받고 보이스피싱 피해자 D某(남,46세)등 44명이 입금한 1억2,200만 원을 인출하여 다른 조직원에게 넘긴 A某(남,33세)씨를 지난 18일 사기혐의로 검거하여 구속 ...
현재까지 4명 사망·10명 부상… 철근 절단 작업 중 가스 폭발 추정
[시민일보=이지수 기자]굉음과 함께 지하철 공사현장이 아수라장이 됐다. 폭발과 함께 공사현장이 붕괴된 것이다.
1일 오전 7시20분께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금곡리 진접선 복선전철 제4공구 건설공사 현장에서 일대를 강하 ...
포스코건설 "사고수습 최선 다할 것"
[시민일보=고수현 기자]경기 남양주시 지하철 건설현장에서 붕괴사고가 발생해 4명이 사망하고 10명이 부상을 입었다. 강력한 가스폭발이 이번 사고의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가스가 왜 폭발했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정확한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경찰, 국립 ...
서울메트로, 재발방지 약속
정보공유 시스템 개선 중점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지하철 2호선 구의역 스크린도어 사고와 관련해 서울메트로가 책임을 인정했다.
서울메트로는 1일 오후 구의역에서 사고 진상 규명과 재발방지 대책을 발표하는 브리핑을 통해 “이번 사고가 외주화에 따른 구조적 문제와 철저하지 못 ...
오선근 서울지하철노조 안전위원 "도시철도공사처럼 운영하면 개선될 것"
[시민일보=이지수 기자]서울 구의역 스크린도어 정비 작업 중 발생한 용역업체 직원 사망사고가 사회적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오선근 서울지하철노조 안전위원이 “안전에 관련된 업무는 정규직이 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
본사 압수수색해 인사·구매·회계 자료 등 확보
[시민일보=고수현 기자]한국지엠 임원이 배임수재 혐의로 한국지엠 노조의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에 체포됐다.
인천지검 특수부(김형근 부장검사)는 1일 오전 인천 부평구에 있는 한국지엠 본사 내 노무관리팀과 구매부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
[시민일보=여영준 기자]가습기 실험 조작 의혹을 받고 있는 호서대학교 교수가 검찰 소환 조사를 받았다.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팀장 이철희 형사2부장)은 가습기 살균제 사망 사건 수사와 관련해 옥시레킷벤키저(옥시·현 RB코리아)의 유해성 실험보고서 조작 의혹이 제기된 호서대 유 모 교수(61)를 1일 오 ...
소방 관계자 "유독가스 추정"
제지공장에서 청소하던 근로자 3명이 쓰러져 병원에 이송됐으나 2명이 숨지고 1명이 중태에 빠졌다.
1일 오전 10시17분께 경북 고령군 개진면에 있는 대창제지 공장에서 네팔인 T씨(24)가 가로 6m, 세로 6m, 높이 2m 제지원료탱크 안에 종이 찌꺼기를 청소하러 들어갔다가 쓰러 ...
고법, "매수가 6만6602원으로 인상해야"
[시민일보=고수현 기자]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과정에 절차상 문제가 없다는 1심 판결이 2심에서 뒤집어졌다.
이는 2심 재판부가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합병 과정에서 합병 거부 주주들에게 제시된 주식매수 청구가격이 너무 낮게 책정됐다고 판단하면서다.
서울고법 민사 ...
法, 살인혐의 징역 15년 선고
"반인륜적 범죄로 엄벌해야"
[시민일보=이지수 기자]말다툼 끝에 딸을 살해한 60대 가장에게 법원이 징역 15년을 선고했다.
의정부지법 형사합의11부(고충정 부장판사)는 살인 혐의로 기소된 피고인 윤 모씨(67)에 대해 이같이 선고했다고 31일 밝혔다.
다만 검찰의 전자발 ...
檢, 브로커 등 5명 구속기소
신협 직원들도 범행에 가담
[시민일보=여영준 기자]300억원대 대출 사기를 벌인 일당이 검찰에 붙잡혔다. 여기에는 신협 간부까지 가담한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서부지검 형사제3부(고은석 부장검사)는 서울 소재 A신협 등 금융기관으로부터 수백억원대의 불법 대출을 받은 혐의(특정 경제 ...
法, 60대 남성 살인혐의로 징역 15년 선고
[시민일보=이대우 기자]40대 내연녀를 때려 숨지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60대 남성에게 징역 15년의 중형이 선고됐다.
서울북부지법 형사11부(이재희 부장판사)는 살인 혐의로 기소된 김 모씨(61)에게 이같이 선고했다고 31일 밝혔다.
앞서 김씨는 201 ...
[시민일보=표영준 기자]위생시설을 갖추지 않고 생닭을 염지닭으로 가공한 무허가 업체가 경찰에 적발됐다. 염지닭이란 치킨의 재료이다.
경기 수원중부경찰서는 축산물위생관리법 위반 혐의로 이 모씨(59) 등 4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씨 등은 2014년 1월부터 최근까지 수원시 장안구에 200여㎡ 규 ...
[해남=정찬남 기자]전남 해남경찰서(서장 고범석)는 지난 25일 보이스피싱(전화사기) 등 범행에 이용될 것을 알면서도 자신의 통장을 일당에게 돈을 받고 판매한 김 모씨(25세) 등 2명을 검거하고, 이 중 김 씨를 구속했다.
이들은 올해 1월경 인터넷에서 대포통장을 구입한다는 보이스피싱 조직원에게 통장 2개를 40 ...
'부작용 호소' 민원 무시 직중 추궁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옥시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과 관련해 외국인 CEO로는 최초로 존 리 옥시 전 대표가 23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돼 검찰 조사를 받았다. 이처럼 옥시 최고경영자 출신 외국인이 검찰에 나와 조사를 받는 것은 검찰 수사가 시작된 이후 처음이다.
서울중앙지 ...
피해자 박나원양 어머니 주장
[시민일보=민장홍 기자]‘가습기메이트’ 등 가습기살균제를 판매한 애경에 대한 검찰 수사를 촉구하는 주장이 나와 귀추가 주목된다.
박나원양의 어머니 김미향씨는 나원양이 서울대병원에서 산소호흡기 제거 수술을 마치고 퇴원한 23일 서울 종로구 환경보건시민센터 사무실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