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한국 소재표면기술 컨퍼런스(SURFCON KOREA), 11월 개최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10-13 10:29:1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한국의 표면기술을 알리고 문화, 관광이 어우러지는 창조적 융·복합화를 지향하는 신개념 컨퍼런스 제5회 한국 소재표면기술 컨퍼런스(SUFCON KOREA, 이하 서프콘코리아 2023)가 개최된다.

사단법인 한국접착코팅필름협회가 주최하고 서울대학교 접착소재솔루션센터가 공동 주관하여 11월 9일과 10일 서울대학교시흥캠퍼스 연수동&컨벤션센터서 열리는 금번 이하 서프콘코리아 2023는 플라스틱 및 금속의 고부가가치, 고기능성 표면기술에 관한 실용기술 및 비즈니스 행사로써 코팅, 접착, 금속표면처리, 필름 산업이 주 대상이다.

인적 네트워크 기반 코팅, 점.접착, 필름, 도금 등 표면 기술산업을 대상으로 하는 기술&비즈니스 컨퍼런스 및 전시회이자 관련산업과 연관성이 큰 시흥시 및 화성시, 안산시 등의 남부권을 거점으로 하여 글로벌 한국 선도산업인 반도체, 배터리, 디스플레이, 자동차를 중심으로 한 산업기술 국제 컨퍼런스이기도 하다.

주최측에 따르면 서프콘코리아 2023은 현대 산업의 혁신과 지속 가능성을 위한 접착, 코팅, 필름, 금속표면처리 기술의 다양한 응용에 관해 다루며, 다양한 분야에서의 고분자 소재 및 표면처리 기술 개발 동향을 탐구하고, 이러한 혁신이 지속 가능한 산업 및 사회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중점을 두고 준비됐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탄소중립정책에 따른 친환경적인 솔루션과 친환경 소재에 대해서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바이오 매스 기반 고분자 소재 및 친환경 패키징 필름과 점착 소재 등과 같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연구 주제에 대해서도 다루는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는 구체적으로 4개 분야의 6개 세션, 32개 강연으로 준비된 학술세미나를 비롯해 협의회, 무역 상담회 등의 비즈 세션이 진행되며, 전시회와 제품장터, 포스터전, 비즈니스 교류회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도 마련된다. 모든 강연은 현장 참여로만 진행되며, 성황리 마감된 1차 사전등록에 이어 11월 3일(금)까지 2차 사전등록을 받는다. 행사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주최측 관계자는 “소재표면기술은 차세대 기술 및 먹거리 산업의 핵심 구성요소로서 현대산업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관련 산업 종사자와 연구원, 학생 모두에게 뜻 깊고 이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금번 서프콘코리아 2023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컨퍼런스 사무국 혹은 서프콘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