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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강의는 자사몰 및 오픈마켓을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콘텐츠 자동화 전략을 배우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및 홍보 자동화 기법이 체계적으로 소개되었다.
이날 강의에서는 ChatGPT, NotebookLM, CapCut, Vrew, Deev.id, Suno AI 등 다양한 생성형 AI 툴을 활용하여 고객 후기 자동 요약, 텍스트 기반 영상 콘텐츠 생성, 쇼츠 콘텐츠 제작 자동화 등의 사례를 중심으로 단계별 콘텐츠 자동화 흐름이 설명되었다.
참석한 소상공인들은 “콘텐츠 제작이 막막했는데 방향을 잡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도구별 사용법이 구체적으로 안내되어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반응을 보이며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장 대표는 “AI는 마케터를 대체하는 존재가 아니라, 누구나 마케팅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동반자다. 이제는 콘텐츠를 직접 만들 줄 아는 대표가 경쟁력을 갖는 시대다” 라고 강조했다.
한편 장 대표는 EBS, 웅진, 미래엔 등에서 19년간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기획·제작한 교육 마케팅 전문가로, 현재는 브랜딩포유 대표이자 퍼널 마케팅 강사로 활동 중이다.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자체 등 다양한 기관에서 AI 마케팅, 콘텐츠 자동화, SNS 브랜딩 전략 관련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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