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우, ‘더프리뷰 성수’ 아트페어 현장 실시간 라이브 공개

이승준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2-04-25 11:56:0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 에듀테크 스타트업 그로우코퍼레이션(대표 이혜영)이 ‘더프리뷰 성수’ 아트페어 현장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더프리뷰 성수’는 성수동 에스팩토리(S Factory)에서 28일부터 열린다. 이번 아트페어에는 띠오, 기체, 갤러리스탠, 캔파운데이션, 실린더, 피비갤러리, 의외의조합 등 총 53개 신생 갤러리들이 참가하며, 300여명 작가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작품들을 판매한다.

그로우는 △VIP 프리뷰 현장 스케치(4/27) △더프리뷰 토크 프로그램(4/28~5/1, 2PM/4PM) △더프리뷰 퍼포먼스(4/29~4/30, 6PM)를 라이브로 단독 생중계한다.

‘더프리뷰 토크 프로그램’에서는 스펙트럼갤러리, 미학관, 상업화랑 등 다양한 아티스트부터 케이피갤러리, 실린더, 을지로오브, 화이트노이즈 등 디렉터가 강연을 진행한다. 컬렉터 토크는 아트토이 유튜버 부다덕의 ‘사물로쓰는일기’가 예정되어 있으며, NFT 강의는 우옴피 박소현 대표가 ‘NFT 아트입구찾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29일부터 30일까지 오후 6시에 진행되는 ‘더프리뷰 퍼포먼스’에서는 ‘살롱 드 께세(Salon de cassé)’의 <저 아래> 판타지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라이브 방송은 그로우에서 시청 가능하며 그로우 홈페이지 및 앱에서 구매 후 해당 라이브 시간에 시청할 수 있다.

스페셜 이벤트도 준비했다. 4월 25일(월)까지 유료 강의 구매 시 10명을 추첨해 ‘더프리뷰 성수’ VIP 프리뷰 초청 티켓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4월 26일(화)에 발표된다. 4월 28일(목)부터 5월 1일(일)까지 진행되는 ‘더프리뷰 성수’ 현장 티켓도 4월 27일(수)까지 판매하며 30% 할인된 혜택으로 아트페어를 즐길 수 있다.

그로우 이혜영 대표는 “예술작품의 감상을 넘어서 그 이상의 가치를 창출하고 소비하는 아트테크가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어 빠르게 아트페어 소식을 전하기 위해 ‘더프리뷰 성수’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단독으로 선보인다“며 “이번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통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갤러리 및 아티스트와 MZ세대가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아트테크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