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UFB 기술로 반려동물 위생·미용 새 지평 연다

김민혜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7-02 11:58:4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UFB 온수기를 통한 반려견 미용시장에 새로운 혁신 예고
 
린나이는 반려견 훈련 및 미용 전문센터인 ‘도그365’와 함께 UFB(Ultra Fine Bubble) 기술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도그365는 400여 평 규모의 단독 건물과 대형 운동장을 갖춘 반려견 전문시설로, 한국애견협회(KKF)의 공식 훈련소로 지정돼 있다. 전 직원이 훈련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반려견 행동교정, 데이케어, 유치원, 호텔 운영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KKF 및 KKC 애견미용사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인력이 상주하고 있어 훈련 뿐만 아니라 미용 분야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도그365는 최근 린나이의 UFB 온수기를 도입하여 반려동물 미용 서비스에 새로운 혁신을 시도하고 있다.

린나이는 지난해 UFB 기술을 탑재한 온수기(RUW-24B)와 보일러(RUB8000, RUB6000)를 출시했다. UFB는 지름 1마이크로미터(μm) 이하의 초미세 기포를 생성하는 기술로, 동일 부피 대비 표면적이 넓어 각종 오염물질과 효과적으로 반응해 제거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외부 인증기관의 검증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붉은 물때 원인균 66% 감소 ▲대장균 39% 감소 ▲스케일 억제 28% ▲기름때 세정 23% 등 위생 개선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최근 추가 실험을 통해 ▲클렌징 효과 30% 증가 ▲모발 윤기 33% 증가 ▲모발 탄력 38% 증가 등 미용 측면에서도 뛰어난 성능이 확인되었다.

UFB 기술은 화학물질이나 첨가제를 사용하지 않고 순수한 물의 구조를 변화시키는 원리로 작동하기 때문에, 사람은 물론 반려동물에게도 동일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도그365 이상우 소장은 “UFB 온수기를 도입한 이후 ‘미용 후 털이 더욱 부드럽고 청결해졌다’는 고객 피드백이 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 미용시장에 UFB 기술이 더욱 널리 활용되어, 모든 반려동물이 보다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미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린나이 강상규 영업본부장은 “UFB 기술은 수질의 본질을 변화시켜 삶의 질을 높이는 혁신적인 기술”이라며, “향후에도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물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