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연금고객관리센터' 신설

홍덕표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2-07-15 14:4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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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금자산 수익률 제고·효율적 자산관리
▲ 우리은행은 15일 서울시 중구에 소재한 포스트타워에서 우리은행 연금고객관리센터 출범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이날 출범식에서 조영수 자산관리그룹장(가운데), 박봉순 연금사업본부장(왼쪽 네 번째)이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우리은행)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우리은행은 고객들의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형)과 개인형퇴직연금(IRP) 수익률 관리를 위한 '연금고객관리센터'를 신설했다고 15일 밝혔다.


연금고객관리센터는 가입자가 직접 상품을 운용하는 DC형 및 개인형IRP에 가입한 고객의 연금자산 및 수익률 관리를 담당하며, 고객관리기획팀, 수익률관리팀, Answer-Back팀으로 구성된다.

고객의 연금자산 운용을 위한 대면/비대면 지원업무를 수행하며 디폴트옵션(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제도) 시행에 맞춰 퇴직연금 가입고객의 수익률 제고와 자산관리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퇴직연금 가입 고객이 연금자산의 수익률을 높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신설된 연금고객관리센터의 역할”이라며 “고객의 소중한 연금자산의 수익률 증대를 위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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